청소년활동론_본인이 청소년기에 경험한 청소년활동의 경험(사례중심으로)을 제시하고, 그러한 청소년활동 경험이 본인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8 / 2024.02.18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수련·교류 활동 - 걸스카우트
(2) 교류·문화 활동 – 합창단 활동
(3) 교류·문화 활동 – 농악동아리 활동
(4) 문화 활동 – 서예 동아리 활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기는 인간의 전 생애 중 가장 큰 변화를 겪는 시기로, 급격한 신체적 성장과 성숙이 일어나며 정서적으로 기복이 심해지기도 한다. 이 시기의 청소년은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자아 정체감을 획득하여야 하는 발달과업이 있다 자아 정체감은 ‘나는 이러한 사람이다’라고 자신에 대해 일관된 인식을 말한다. 이러한 자아 정체감은 청소년 시기에 여러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인지되면서 획득할 수 있다.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청소년들이 목표 실현을 위한 체험중심의 활동으로 여기에는 청소년수련거리에 참여하여 청소년 지도사와 함께 기량과 품성을 함양하는 수련 활동, 청소년이 지역 간, 국가 간 다양한 교류를 체험하며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교류 활동, 청소년이 예술 활동이나 봉사활동, 스포츠 활동을 체험하며 문화적 감성을 함양하는 문화 활동이 있다. 이러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이다. 이러한 청소년활동의 개념을 바탕으로 나의 청소년기에 경험한 청소년활동은 수련 활동과 교류 활동으로 걸스카우트 활동, 교류·문화 활동으로 합창동아리 활동과 농악동아리 활동을 했다. 나의 청소년기 활동의 청소년활동에 대해 제시하고 그것이 나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 작성해 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1. 학습자료 - <청소년활동론>.
2. 김진호·권일남·이광호·최창욱(2022). 「청소년활동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3. 박선숙(2023). 「청소년활동론」. 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