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그 다음 처음에 이용하였던 2차 자료 외 다른 2차 자료 종류를 이용하여 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2 / 2024.02.12
  • 6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그 다음 처음에 이용하였던 2차 자료 외 다른 2차 자료 종류를 이용하여 동일한 자료를 구하시오. 두 가지 2차 자료를 통해 조사한 내용이 동일한지 비교하고, 만약 다르다면 어떠한 방식을 택할 것인지 이유와 함께 서술하시오.
목차
서론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판매실적 조사
두 가지 2차 자료 비교와 선택 이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연구나 조사를 진행할 때 적절한 자료의 선택은 연구의 결과와 신뢰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연구에서는 국내 승용차 시장의 판매 동향을 조사하기 위해 두 가지 다른 종류의 2차 자료를 비교하고 선택하는 과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첫 번째 자료는 정부 발표 자료로서 국가 기관에서 발표한 것이며, 두 번째 자료는 자동차 제조업체의 내부 보고서로서 기업 내부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두 가지 자료를 비교하여 어떤 자료를 선택할지를 결정하는 과정은 연구의 신뢰성과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중요한 부분입니다.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
정성조사는 연구나 조사를 위한 중요한 정보 수집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주로 자세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활용됩니다. 정성조사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에서 양적 데이터보다는 질적 데이터에 중점을 둡니다. 이것은 때로는 숫자와 통계보다는 인간적인 이해와 감정을 갖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정성조사는 다양한 형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가정신]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전략에관한 연구
  • 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에 대한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 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요타에 이어 혼다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준에 올랐다.② 현지화전략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쟁터라고 할 정도로 각 메이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요인(4)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2. 결론Ⅴ. Appendix (부록)1. 관련 기사 2. 참고자료 & 문헌Ⅰ. Terms of Reference 우리나라 수입차 시장은 증가하는 수입과 발맞추어 그 소비에 있어서도 괄목할 만한 증가를 보이고 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발표에 따르면 4일 현재 상반기 누적판매대수가 7042대를 기록,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던 지난 96년 상반기 5003대보다 41% 증가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의 3521대보다 100% 급증했다고 밝히

  • 도요타 LEXUS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도요타렉서스마케팅전략,렉서스마케팅전략,LEXUS마케팅전략
  • 이 생기는 기업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보고서를 준비하면서 환경,문화,사회,가치관등이 상이한 각 나라의 시장에서 끊임없는 열정으로 그에 걸맞는 마케팅 기법을 연구, 도입하여 마침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도요타만의 특별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을 조금이나마 만끽하길 원한다. Ⅱ. Procedure프로젝트 수행 기간 : 팀원 소개 : 프로젝트 수행 방법 조사 분야수행&협력 분야000-도요타에 대한 전반적인 자료수집&정리팀 프로젝트 수행의전

  • [국제경영론] 제 8장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이슈
  • 최근에는 과거의 생산판매위주의 제휴가 아닌 조달, 기술, 생산 판매 등 경영의 전과정 및 전 영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참여기업의 수도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매우 복잡한 양상의 제휴로 국제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우리나라 기업들이 전략적 제휴를 활성화하지 못한 이유로는 국제간 제휴를 위한 국내의 법규가 다소 소극적이며, 또한 제휴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이 부족한 것도 현실적인 장애요인이라 여겨진다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국제마케팅
  • 중형차 STELLA 시판1984국내최초 자동차 종합주행시험장 준공1985EXCEL 30만대 생산공장 준공 / 미국현지법인(HMA)설립, PRESTO 시판1986전차종 생산누계 100만대돌파 / EXCEL, PRESTO 미국수출/ GRANDEUR 시판1987GRACE, PORTER, MIGHTY 시판, 승용차 30만대 울산2공장 완공, 전차종 생산누계 200만대 돌파1989EXCEL, 단일차종 수출누계 100만대 돌파, 캐나다 브르몽공장 준공, 미국현지 할부 금융회사1990미국현지판매 100만대 돌파1991국내최초 독자엔진 및 트랜스미션 개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