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0k
- 학교교육과청소년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 각 학교에서 제공하고 있는 전체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나) 전체 프로그램 구성 상, 각 학교가 가진 강점과 약점을 학교별로 각각 2가지 이상 이유와 함께 서술한다. 자신이 가진 능력이나 관심있는 내용을 토대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 [학교교육과청소년2022]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자신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가지를 선택한다.
- 2021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 학교교육과 청소년 중간과제물-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구성 분석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원 ,방통대 과제 참고자료 입니다.
- 본문내용
-
청소년교육과 학교교육과청소년1공통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및 프로그램 분석(30점)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가)학교 별 프로그램 구성을 요약한다.
(나)구성의 문제점과 그 근거를 3가지 이상 서술한다.
2. 자신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가지를 선택한다.
(가) 해당 프로그램의 기존 자료를 검색한 후 대상과 주차별 내용을 요약 제시한다.
(나) 해당 프로그램이 청소년과 보호자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 방법 3가지와 그 이유를 제시한다.
Ⅰ. 서론
방과후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선택을 반영함에 있어서, 수익자 부담 또는 재정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정규수업 이외의 교육 및 돌봄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이는 학교 계획에 따라서 일정한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함에 있는 학교교육활동으로 생각한다. 이러한 방과후학교운영근거에는, 학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를 바탕으로 방과후학교 또는 방학 중 프로그램을 개설할 수 있으므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처럼 방과후학교는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국민의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서 2006년부터 실시되었다고 본다. 이러한 방과후학교를 통해 학교가 되살아나고, 학교와 지역주민간에 깊은 신뢰관계가 형성되는 사례가 증가하므로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협력관계에서도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점에서 방과후학교의 긍정적 영향은 사회를 이끌어가는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1. 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2. 자신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1가지를 선택한다. 그리고 계획서(전체) 2개를 수집한 후, 다음 사항을 정리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공용(2018). 교무실무, 2018.11.16 레포트 방과후학교 운영의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김홍원(2011)「방과후학교의 사교육비 경감 효과의 과제」한국교육개발원
-이영미(2013)「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현정,신혜숙,김홍원,차성현,김정현,한지희, 민병철,김정은,이기혜(2013)「데이터 기반 교육정책 분석 연구 (II) (방과후학교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학교 특성 분석)」한국교육개발원
-장곡초등학교 홈페이지www.janggokcho.es.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3년 1학기 학교교육과청소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운영 프로그램)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학교교육과청소년2019*초등학교나 중학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다. 각 운영 계획서에 제시된 (가)프로그램의 구성을 요약하고, 프로그램 구성의 특징이나 장·단점을 3가지 이상 서술한다. (나)자신이 가진 특기나 기능(할 줄 아는 것) 등을 3가지 이상 쓰고, 각 기능이 청소년의 성장과 발달 및 방과후 학교의 프로그램과 관련되는 점을 설명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행복한 삶과 가족 인강 기말고사 대비용 정리
- 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그림책을 활용한 일일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세요.
- 주요한 청소년 참여기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특별회의입니다 이 세 가지 참여기구에 조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의 발달사
- (사회복지정책론)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특징과 차이점을 비교해서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 맞벌이가족의 문제와 해결방안
- 신자유주의가 우리나라 취업에 미친 영향
- 보육실습지도자의 역할 중 지도교사의 역할
- 청소년기의 정신건강문제의 중요성과 문제점을 논하고 사회복지적 측면의 개입방향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