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04 / 2016.10.0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
- [2016-2 청소년과학교교육]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 그램을 제시하시오00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중어중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기초한자 |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기초한자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기초한자 |
공통 | 기초한자 교재 부록부분 (2~31 페이지) <한자쓰기 연습>을 작성하여 pdf로 스캔하여 업로드 하시오. - 반드시 수기로 작성하여 스캔본을 pdf형식으로 학교 홈페이지 과제 제출 페이지에 업로드하시오. - 우리말 훈과 음도 반드시 기입하여야 함. ※주의 사항 : 1. 연필 사용은 금하고 필기도구는 자유. 2. 부록 부분만 수기로 작성하여 스캔. |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 2개를 수집한 후,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운영방식과 구성을 요약, 비교하시오.
- 목차
-
1. 서론
2. 방과후학교의 개념
3. 방과후학교의 도입 실시 배경
4. 방과후학교의 목적
5. 방과후학교의 목표 및 필요성
6. 방과후학교의 운영방향
7. 서울을지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2015학년도)
8. 해보초등학교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2015학년도)
9. 2개교 특기 적성 관련 프로그램의 비교
10. 결론
11.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서론
우리는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 살고 있으며 변화에 적응하고 대처해 나가야만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더군다나 21세기는 지식기반 사회로 창의성과 다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미래 사회에 대비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경쟁력 있는 학력과 함께 각자의 개성과 소질을 지속적으로 계발, 신장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변화를 거듭하는 동안 우리 사회는 점점 복잡해지고 이에 수반되는 문제의 성격도 다변화 되었다.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와중에 우리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인가? 더구나 비교적 미성숙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학교 교육이 해결해야 할 과제는 무엇인가? 우리나라 교육의 기본이념과 목적은 교육기본법 제 2조에서 명시하고 있는 바와 같이“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 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민주적 생활 능력과 민주 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 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기여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것으로 보아 교육의 목적은 전인으로서의 인간, 민주 시민의 육성이며, 교육과정에서는 이와같은 교육 목적을 구현하기 위해서 ‘전인적 성장의 기반 위에 개성을 추구하는 사람, 기초 능력을 토대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하는 사람, 폭넓은 교양을 바탕으로 진로를 개척하는 사람,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의 토대위에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사람, 민주 시민 의식을 기초로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을 기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것은 오늘날의 교육에서는 인간다운 인간을 기른다는 전인교육의 목표 아래 지식 위주의 교육이 초래하는 편향적인 교육을 지양하고 지식인이나 기능인의 육성보다는 지 ․ 덕 ․ 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가져올 수 있는 전인으로서의 균형잡힌 인간을 육성하려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 참고문헌
-
김종숙(2013). 초등학교 방과후 학교에 대한 학교 구성원의 인식 조사연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1.
교육인적자원부(2015). 20015 방과후학교 지침.
문홍남(2011.2.). 방과후학교 초등돌봄교실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교육과학기술부(2013).방과후학교 활성화 워크숍 자료
경기상일초등학교(2011). 방과후학교 운영체제의 자율화․개방화를 통한 학교교육의 질 제고 방안.
김홍일.(2013). 방과후학교 운영 성과 및 향후 과제, 한국교육개발원
김영기(2014). 초등학교 특기 ․ 적성 교육활동에 대한 학생의 참여방식과 효과.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신영(2010.). 방과후학교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 공통 : 초등학교와 중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방과후학교의 운영계획서를 각 1개(총2개)를 수집한 후, 운영방식(a)과 프로그램 내용(b)을 비교하시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 [청소년과학교교육1공통]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활체육지도 1 미디어와사회 - 과제명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와 [나의 미디어 경험사] (2문제 모두에 답해야 함 각 15점 합계 총 30점) (1) [침묵의 나선 이론]을 현대 사회에 적용하기- 강의와 교과서에서 다룬 [침묵의 나선 이론]의 핵심 내용을 간략히
- 노인교육론3)이상적인 노인의 모습 또는 노년기 삶은 어떠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노인교육론] 각 멀티미디어 강의의 마지막에 제공되는 [영화 속 시니어월드] 영상은 12개의 노인 관련 영화를 다루었습니다. 이 중 한 영화를 선택하고 강의 1-5장 (1부 노인은 누구인가)의 내용과 연결하여 이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해주십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청소년인성교육, 공통) 매 순간 선택의 기로에 서는 우리의 삶에서 합리적 의사결정 능력은 매우 중요하다. 1) 여러 가지 의사결정 유형에 대해 제시하고, 2) 나는 어떠한 의사결정 유형인지 나의 삶과 일상의 사례를 바탕으로 제시하고, 3) 이번 학기 청소년인성교육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제시하시오.
- 푸드마케팅4 기말과제물 자신의 농산물 구매경험을 회상하여 농산물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농산물마케팅의 필요성생각하며 답안을 작성하시오0
- 사회문제론14 의료기술의 꾸준한 발전과 건강지식의 보급에도 불구하고 사회의 건강불평등 문제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대안을 제시하시오0
- 간호윤리와법 2021 기말 1. 비밀유지의 의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간호과실의 임상적 사례 2. 면허(licence)의 개념 3. 의료분쟁해결제도의 유형 5. 간호에서 윤리적 의사결정의 중요성 6. 간호실무에서 위임과 관련된 윤리적 딜레마
- 무역3 학년 무역보험론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무역보험론 3학년) 1. 해상보험계약에 대해 기술하시오 (15점) 2. 고지의무와 담보에 대해 설명하시오 (15점)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