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한국어 시리즈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언어학 이론의 관점과 그 외 다양한 교재 유형 분류 기준의 관점에서 선택한 교재의 유형을 분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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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서론
교재란 가르치고자 하는 내용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수단이다. 더불어 교수-학습 상황에서 수업의 효과성, 효율성, 매력성 증진에 공헌하는 모든 매체 및 보조 도구들을 총칭하는 말이기도 한다. 그 만큼 교재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 특히, 외국어 교육에 있어서 교재를 선정할 때는 한국어 학습자에게 지나친 부담을 주지 않는 방향으로 교재 구성과 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특히, 문법 및 발음, 어위 등의 교육에서는 이러한 원칙이 더욱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교재는 교수 학습이라는 전달과정에서 학습내용을 전달하는데 핵심적인 요소라고 생각된다. 이는 교재를 잘 활용하면 우선 학습자의 주의 집중을 도와 더욱 재미있는 수업을 전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으로 넘어가 본 과제의 주제인 세종 한국어 시리즈 중 한 권을 선택하여 언어학 이론의 관점과 그 외 다양한 교재 유형 분류 기준의 관점에서 선택한 교재의 유형을 분류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2.본론
참고문헌
참고 문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 교안
결혼이민자 한국어 2 교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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