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담임하는 보육실에 환경을 구성하려 할 때, 흥미영역을 어떻게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학점은행제,방통대 참고자료 입니다.
- 본문내용
-
Ⅰ. 서론
보육실 실내흥미영역은 단순한 물리적 공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보육의 목표를 달성하고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과 성장에 실제적 도움이 되는 공간을 의미한다. 또한 실내흥미영역은 아이들의 발달적 특성과 안전을 고려해 구성되어야 하는 바, 이에 본론에서는 본인이 담임하는 보육실에 환경을 구성하려 할 때, 흥미영역을 어떻게 구성할 것인지 설명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흥미영역 공간의 배치 원리
1) 흥미영역 배치 시 고려해야 할 점
-무조건 탁트인 공간으로 설게를 하였으며 그이유는 혹시나 피치못하게 아이가 도움을 처하게 되거나 울게되는 아이가 있으면 바로 즉각적으로 달려가 도움을 줄수있도록 탁트인 영역으로 설계를 했으며,과학영역의 경우 손가락 조작이 많이 때문에 조명또한 밝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구장은 아이들의 이동동선을 고려하여 보육실 중앙부에 배치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활동 중 아이들이 쉽게 각종 교구 및 교재를 꺼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2. 보육실의 흥미영역의 구성(본인 구성)
1)흥미영역의 운영
흥미영역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쌓기 영역으로 구성을 해보고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장현주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정옥분, 권민균, 김경은 외 1명 저, 보육과정, 학지사, 2016
전영아, 전홍주, 자유놀이 흥미영역의 통합이 유아의 사회·인지 놀이에 미치는 영향, 한국육아지원학회, 2016
김명순, 유정은, 이민주, 조항린 wj, 동일연령반에서 유아의 자유선택놀이에 관한 연구, 열린유아교육학회, 2010
오연주, 이지영, 이정수 외 2명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6
곽승주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6
박찬옥 저, 보육과정, 정민사, 20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