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가운데 우편조사 진행 시 가장 큰 문제점인 회수율 저하를 극복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방통대 활용 참고자료 입니다.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설문조사의 회수율을 높이는 방법에대해 설명하시오 .
Ⅰ 서론
여러 의견을 받아 통계분석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설문제목, 설문기간, 공개여부, 응답기간 등을 설정하고, 수집하고자 하는 정보를 주관식과 객관식(단일,복수,선호도)유형의 질문과 응답항목을 작성하여 설문대상자에게 응답요청을 보내어 설문대상자가 설계된 설문지에 응답함으로서 정보를 수집하고 수집된 정보를 통하여 통계분석에 활용하는 일련의 작업을 설문 조사라 합니다.
설문조사는 설문지, 면접, 전화 등을 이용하여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서 체계적이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이다. 설문조사는 대학에서는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사회조사방법으로서 위상을 차지하고 있지만 질적 조사방법의 도전과 더불어 조사기술 상 해결해야 할 많은 과제에 직면해 있기도 하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영종(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외식산업경영학] 외식브랜드의 미니홈피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시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문헌 연구 방법을 통하여 연구목적을 세우고, 국내외의 관련서적, 정기간행물, 단행본, 통계자료 그리고 논물을 토대로 하여 이론적인 배경을 조명하였다. 실증적 연구로는 자료 조사 및 미니홈피의 인터넷 사이트 검색, 실제 국내외에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미니홈피 관련 마케팅 사례들의 자료를 수집하고 연구의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미니홈피를 이용한 외식업에 대한 정보에 이용자들의 설문조사를 통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광고 매체 조사- 목차 -인쇄매체 - 신문 인쇄매체 - 잡지 전파매체 - TV 전파매체 - 라디오 뉴미디어매체 - 케이블TV 뉴미디어매체 - 위성방송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뉴미디어매체 - DMB 뉴미디어매체 - IPTV DM매체 POP매체 옥외매체 야외매체 교통매체 - 버스 교통매체 - 택시 교통매체 - 지하철 SP매체대인매체 기타매체 소감문 인쇄매체 - 신문Ⅰ. 개념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

  • 우리몸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호르몬(내분비 교란물질)
  • 하는 외인성물질이다.외인성 물질로서, 생물의 내분비계에 대하여, 그 개체 또는 그 자손세대 어느 단계에 건장 장애성의 변화를 일으키는 물질이다.내분비 기능에 변화를 일으켜 생체 또는 그 자손의 건강에 유해한 영향을 나타내는 외인성 물질 이다.2. 환경호르몬의 발생원인1) 약물성 내분비 교란역사적으로 내분비 교란 물질 가운데 처음 알려진 것은 호르몬 제제 약품이며 가장 잘 알려진 것이 DES이다. 이 물질은 강력한 여성호르몬인데 유산

  • [A+ 추천레포트]교원평가제도의 현황과 특징 및 문제점에 대한 교원평가제도 개선방안
  • 진행되고 있는 교원평가제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개선하여 추진할 것인지 알아보고 그에 따른 문제점과 외국의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개선방안을 제시하려고 한다. 2. 연구의 방법교육인적자원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을 통해 교원평가에 대한 자료를 얻어 분석하고, 도서관에서 교원평가에 관한 단행본 및 학술자료를 찾아 조사하였다. 또한, 신문 및 각종 미디어매체를 통하여 교원평가에 대한 논쟁들을 수집하였다.Ⅱ. 본

  • [유통과 마케팅]위니아 딤채 성공 전략
  • 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위니아 만도라는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데 있다.2> 사례 선정의 이유작년 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내에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치 냉장고가 1위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