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10 / 2024.02.1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원,학점은행제,방통대 과제물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
무역학과 국제광고론3공통
Ⅰ. 서 론
Ⅱ. 본 론
Ⅲ. 결 론
Ⅰ. 서 론
광고는 어원상 사람들의 주목을 끌어서 널리 알린다 는 의미를 갖고 있다. 광고에 대한 정의는 여러 학자들 및 학회에 따라 다양하게 내려지고 있는데, 초기에 광고에 대한 정의를 내린 알렉산더에 의하면 광고란 명시된 광고주(스폰서)가 유료로 행하는 조직,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에 대한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정의된다. 알렉산더 외에도 많은 학자들은 다양하게 광고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있으나 그들의 정의는 공통적으로 세가지 개념을 제시하고 있다. 그것은 광고가 유로 라는 것, 비대인적이라는 것, 그리고 광고주의 명시 또는 확인 가능한 광고주 라는 것이다. 기 개념들을 자세히 살펴보면, 우선 유료란 말은 광고 메시지를 게재하는 지면 또는 시간이 구매되어야 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광고 메시지는 그 자체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없고 인쇄매체의 지면이나 방송매채의 시간 등을 통해 전달된다. 이때 광고주는 매체사에 지면이나 시간에 대한 비용을 반드시 지불해야된다. 다음으로 비대인적이라는 개념은 광고가 불특정다수의 개인들에게 동시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매스미디어를 통해 전달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제품의 매출 시장을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깊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제품 매출로 이어지기도 한다. 다시말해 제품의 상호명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다는 뜻이다. 이처럼 세상 모든 사물에는 각자 나름대로 이름이 있다. 그 이름은 최초의 누군가에 의하여 붙여져 많은 사람들이 약속처럼 부르는 이름이 됐다. 아래 본론에서는 국제광고론3 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해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해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제10장 브랜드 네이밍과 상표출원
사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브랜드네이밍, “브랜딩” 네이버 지식백과에 따르면 브랜딩은 소비자의 머릿속에서 시작하여 감정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을 말한다. 소비자는 잘 쌓아둔 브랜딩에 대하여 편안, 충성, 신뢰감을 느끼게 되고, 그런 감정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가지게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내 브랜드의 이미지, 가치를 만들게 되어지는 것이다. 그래서 브랜딩을 하기 전, 브랜드 네이밍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의 하나이다. 브랜드네이밍, 사업에서 꼭 필요한 과정 상표등록이다. 상표출원, 상표등록 이라고 대게 말하고 있는데, 브랜드의 이름이 생겼다면, 서둘러 상표등록을 받아야 한다. 상표등록의 과정 중 먼저 진행 하여야 하는 상표출원이 있다. 등록하고자 하는 상표를 특허청에 내용을 접수하는 “상표출원” 이 과정을 거쳐 심사를 거쳐 거절이유통지를 받지 않고 넘어간다면 진행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상표등록”이다.
어떤 브랜드가 좋을까? 듣고, 보고, 만지고, 숨쉬고, 맛보며, 느끼는 시청촉각을 충분히 고려하여야 한다. 이름을 부르면 저절로 연상이 되어지고 오랫동안 기억하기 쉬운 게 좋다. 발음에 장애가 생기면 곤란하므로 외국인에게도 발음을 들어보고 쉽게 불리는 지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때로는 숫자나 기호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NOM이나 난닝구 등과 같이 일종의 카타르시스를 발생하는 네이밍도 혁신적인 방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일반적 개념과 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이가치가 잘 반영 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 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조직에서 자원봉사자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관리방안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 경북 가족사랑샘터 현장 실습 보고서(기관소개, 사업소개, 감상 및 전망)
- 다양한 가족의 형태에서 아동이 사회구성원으로 바르게 성장하고 건강한 가족의 일원이 되기 위한 각 가정의 중요한 역할과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고 다양한 가족 형태의 아동을 지원해주는 우리나라 국가와 사회의 가족복지 정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서술하시오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교육과 일의 연계 사례 또는 정책을 소개하고 분석하기 (송파구)
- 가족문제의 해결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가족복지] 아동학대가족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문제 중 한 가지 사례를 선정하여 문제 상황을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세가지 지역사회복지실천모델 중 가장 적합한 모델을 선택하여 그 모델의 목적과 전략,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구체적인 활동을 적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