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3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브랜드 네이밍 상호명 상호디자인-하고 본인 생각의견 기술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13 / 2022.11.13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무역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국제광고론
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하고 싶은 말
국제광고론3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브랜드 네이밍 상호명 상호디자인-하고 본인 생각의견 기술하시오0k


무역학과 국제광고론3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제10장 브랜드 네이밍과 상표출원
2. 제11장 상호명
3. 제12장 상호 디자인
4. 제13장 브랜드 네이밍
1) 장수 브랜드 만들기
2) 브랜드에 가치와 철학을 심어야
3) 브랜드는 부르기 쉽고 단순해야
4) 브랜드가 부정적 의미를 갖지 않아야
5) 브랜드는 재미있거나 강렬하면 좋아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과거에는 모든 광고의 주류가 신문과 라디오였다. 매일같이 새로운 광고을 접하는 소비자들은 광고를 호기심 있게 보어 마음이 들면 그 회사 제품을 구입하기도 하였다. 그에 따른 최고 수혜회사는 신문사와 방송국이었다. 그러나 지금시대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대변되는 디지털 광고가 대세를 이루고 있다. 즉, TV, 라디오, 잡지, 신문 등 전통적인 4대 미디어 중심의 광고 시장은 점점 빛을 잃고 그 대신 온라인과 모바일에 광고 시장을 내어주고 있는 바 국내외 광고시장 관련 통계자료들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이러한 제품의 매출 시장을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제품에 대한 깊은 이미지를 심어주어 제품 매출로 이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제품의 상호명을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심혈을 기울린다. 이처럼 세상 모든 사물에는 각자 나름대로 이름이 있다. 그 이름은 최초의 누군가에 의해 붙여져 많은 사람들이 약속처럼 부르는 이름이 되었다. ‘돌’의 이름이 돌이 아니었다면 세상은 어떻게 바뀌었을까? 혼란이 생기고 많은 문제를 야기시킨다. 세상 단 하나의 이름을 찾기 위해 고심하는 여러분들에게 조언한다. ‘결정적 한방’은 늘 우리 주변에 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김춘수 시인의 ‘꽃’이라는 유명한 시의 한 구절이다. 위 구절을 상품 네이밍을 기가 막히게 설명하는 시구가 되었다. 각자 상품에 맞는 이름 즉, 브랜드에 딱 맞는 이름을 붙이는 것이 가정 중요할 것이다. 유명 카피라이터가 브랜드 네임을 짓기 위해 몇 달을 연구하고 고민하다.
뜻밖에 아이의 중얼거림이나 화장실에서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는 일화는 흔하다. 그가 그 번뜩이는 순간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긴 고민의 시간이 있었기 때문이다. 처음부터 차근차근 접근하고 노력을 거듭한다면 비밀의 열쇠 구멍에 들어맞는 단 하나의 열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상호를 잘 짓느냐 짓지 않느냐에 따라 제품의 매출에 직간접적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것이다.
다음으로는 초코파이의 중국 내 브랜드 네이밍 사례로 중국 분들은 초코파이를 하오리요우 파이(好麗友派)다. 좋고 멋진 친구라는 의미로 굉장히 친근한 느낌이다. 실제로 이런 의미 덕분에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우정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상품이 되었으며, 결혼을 막 끝낸 신랑, 신부가 하객들과 친구들에게 주기도 한다. 이 장에서는 국제광고론3공통) 교재 6, 7, 12, 13장에 대하여 각 장별로 1페이지(총 4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국제광고론, 교재와 강의참고로 디지털기술환경에서의 광고사례1가지이상 선정교재의 예시제외하여 구체적광고기법과 브랜드이름중심으로설명하시오0k
-김정현, 김정희. (2012). 스마트미디어 광고의 현황과 가능성에 대한 연구. 한국광고홍보학보, 14(4),177-209.
-나스미디어. (2015). 동영상 광고 매체별 소개서, 2015.04.
-도준웅. (2013). 디지털시대 새로운 마케팅의 탄생. 21세기북스.
-손동화, 2019, 소비자평가, 큐레이터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이 삼성전자의 홍보 효과를 높이다
-오세성, 김종배. (2015). 방송광고 진흥사업의 산업연관효과 분석 연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보고서.
-이혜진, 2022, 특별기고, 장수 브랜드 만들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참고하기 좋게 잘 정리되어 있음
  • 87765***
    (2023.04.11 19:40:25)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스타트업4 글로벌경제생태계 교재제12장부터 제15장까지내용을 A4기준 5페이지이상요약하시오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하시오00
  • 기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유비쿼터스는 향후 우리 사회 전반에서 중요한 핵심 이슈로 떠오를 것이다. 또한 제 4차 산업혁명의 시기에 맞춰 인공지능(AI)가 세간에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이 장에서는 글로벌경제생태계 교재 제12장부터 제15장까지 내용을 A4기준 5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시오. 교재 각 장별로 1페이지 이상 요약하여 총 4페이지 이상 요약하고, 본인 의견을 1페이지 이상 작성하여 총 5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기로 하자Ⅱ

  • 자본주의 4.0 아나톨 칼레츠키 독후감 감상문 서평
  • 본주의 4.0과 이전 자본주의와의 차이는 이 세상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복잡하고 예측불가능한 것이라는 사실을 인식하는가의 여부이다. 정치나 경제 분야 모두 확신이 아니라 실험정신을 슬로건으로 삼게 될 것이다. 이런 불확실성이 자본주의 4.0을 곧바로 비관론으로 보게 만들지는 않는다. 낙관주의를 견지하는 것이 손해 보지 않는 선택이라는 ‘매드 맥스 역설’ 때문이다. 즉, 이런 극단적인 상황에서 사업가들과 투자자들은 시스템을 구해

  • [마케팅] 네슬레(Nestle) 마케팅보고서
  • 브랜드로서 네슬레가 가지고 있는 많은 브랜드들을 모브랜드(Parent Brand)로서 보증해주는 대표적인 Endorsed 구조이다. 브랜드의 의미 네슬레의 설립자인 앙리 네슬레는 자신의 이름 Nestle를 Nest (둥지, 보금자리)로 상징화해 회사 설립부터 기업 브랜드로 사용해오고 있다. Nestle(둥지)라는 기업 브랜드뿐만 아니라 그래픽 디자인된 새들(어미새와 새끼새)과 둥지는 안전, 모성애, 애정, 자연, 가족, 전통을 연상시킨다.4. 네슬레의 역사1) 초창기(1866~1905

  • 국제경영학4) 교재 13장을 참고하여 미국경제의 특징요약하고 글로벌경쟁력이 높은 미국기업 중 하나선택하여 경쟁력원천무엇인지 분석하시오0K
  • 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google(구글한다)이 search(검색한다)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고 한국에서는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네이버에 물어봐라는 말이 정답으로 통할 정도이다. 현재 국내에서의 시장점유율은 네이버가 50% 구글이 40%로 네이버가 절대적인 우세를 보이고 있긴 앞선 기술과 자본을 갖춘 구글이 본격적인 공세를 펴게 되면 향후의 추이는 쉽게 예측할 수 없다. 이 장에서는 국제경영학4 교재 제13장을 참고하여 미국 경제의 특징을 요약하고,

  • 이기적 유전자 서평과 독후감0k
  • 하고 있다. ​또 도킨스는 다윈의 진화론을 유전학, 기호학적으로 분석하여 그 타당성을 제시하고 있다.모든 생물이 갖고 있는 유전자는 생존기계로서 유전자의 종속과 진화를 위한 이기적인 존재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 근거를 자연의 동물생태를 통해 제시하고 있으며 다양한 이견의 여지를 두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며 중간중간 내 사고를 뒤집는 내용과 부딪혔을 때 다시 한 번 생각할 기회를 갖고 정리한 내용을 아래에 적어본다.1) 제 1장 사람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