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속 행동예절 중 상황별 행동 예절의 적용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2.08 / 2024.02.0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원 과제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
본문내용
Ⅰ. 서론
영아기의 특징은 자기중심성이기 때문에 다름 사람과 생활하는데 익숙하지 않는다. 타인과 그들의 감정과 표현, 예법을 교환해 본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일상생활 속에 행동예절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져야 한다. 따라서 인간은 태어나면서 다른 사람과 관계를 맺고 살를 조절하면서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원만하게 하면서 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규범과 절차가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사회적 규범과 절차 중 예절은 인간으로 자기 관리를 바탕으로 일상생활 속에 다른 사람과 조화를 이루며 공존하는 자세가 필요하기 때문에 생활문화권에 형성 될 수 있도록 한다. 본론에서는 일상생활 속 행동예절 중 상황별 행동 예절의 적용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제시된 문항에 대해 이론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도록 하자.
Ⅱ.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 김연진외, “유아건강교육”, 동문사, 2009
- 김경애, “유치원 만5세 유아들의 예절생활 및 예절교육에 관한 문화기술적 연구”, 이화여대, 2007
- 서정은, “실천 중심의 기본생활예절 지도”, 대구교대, 20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예절 - 개념분석, 교과서 분석 안녕하세요 바른말 고운말 , 제재의 구성과 흐름, 대안사례, 지도안
  • 행동• 범절(凡節): 일상생활의 모든 일의 순서나 절차.즉 말투나 몸가짐, 행동의 정해진 형식이다. 그러므로 예절은 상대방 의 인격을 존중하는 마음을 그에 합당한 형식으로 표현하는 행위- 일정한 생활 문화권에서 오랜 생활 습관을 통해 하나의 공통된 생활 방법으로 정 립되어 관습적으로 행해지는 사회 계약적인 생활규범- 더불어 잘 살아가기 위한 인간들의 약속이며, 그 밑바탕이 되는 것은 “인간에 대 한 존중”이라는 근본정신2. 예절의 목

  •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집]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집
  • 속도 순서)→ 3. 원 동기장치자전거 → 4. 자동차 및 원동기장치자전거외의 차마 2. 긴급자동차의 특례(법 제30조)가. 긴급하고 부득이한 때에는 도로의 중앙이나 좌측부분을 통행할 수 있다.나. 일시정지하여야 할 곳에서 정지하지 않을 수 있다.다. 자동차등의 속도, 앞지르기 금지시기, 앞지르기 금지장소, 끼어들기 금지에 관한 규정을 적용하지 아니한다.※ 긴급자동차 본래의 사용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경우에 한하여 특례가 인정되며, 앞 지르기

  •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및문제집] 화물운송자 자격시험 요약 및 문제집
  • 예절 ,고객만족 행동예절 제2장 물류의 이해 : 물류의 기초 개념 ,제3자 물류의 이해와 기대효과 ,제4자 물류 물류시스템의 이해 ,화물운송정보시스템의 이해 제3장 화물운송서비스의 이해 : 물류의 신시대와 트럭수송의 역할 신 물류서비스 기법의 이해 제4장 화물운송서비스와 문제점 : 물류고객서비스 ,택배운송서비스의 이해 ,운송서비스의 사업용자가용 특징 비교 ,국내 화주기업 물류의 문제점교통 및 화물자동차운수사업 관련 법규(2008. 11. 0

  • 국어 교과서 분석-지학사 중학국어 2-2
  • 속에 앉아있고, 그 위로 새가 두 마리 그려져 있다. 또 해로 간주되는 원과 화분이 그려져 있다. 교재에서 배울 서정적인 문학 작품을 암시했다고 볼 수도 있으나 큰 연관은 없는 듯하다. 처음 교과서를 접한 학생들은 직관적으로 이해되지 않는 그림에 다소 궁금증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표지 디자인은 고루한 느낌을 주며 학생들에게 흥미를 끌만한 디자인은 아닌 것 같다. 중학교 국어 2-2 문구는 상단 우측에 위치하고

  • [아동의 안전사고 대처방업] 유아의 안전사고 유형과 특징 및 유아사고 분석 및 대처방안(화재사고 화상 스포츠사고 자연재해사고 동물사고 각각 분석)
  • 수 있는 방법을 이해한다.❏화재시의 적절한 대처방법을 이해하고 필요한 기술을 익힌다.4) 화재안전교육의 교육방법실효성 있는 화재 안전 교육을 실시하기 위해서는 첫째,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스스로의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바른 습관 및 생명존중 의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것이다.둘째, 이론 교육보다 체험 교육이 선행 되어야 한다.셋째, 구체적인 행동 훈련이 집중적이며,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넷째,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