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22 / 2024.01.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자아존중감(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 자아존중감(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하시오.
- 자아존중감(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자아존중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자아존중감이란
2. 자아존중감(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
1) 역기능적 대화
2) 부정적인 시각
3) 타인 인정
4) 자기 혐오
5) 완벽주의적 성향
3.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
1) 왜곡된 사고 수정하기
2) 자신을 이해하기
3) 자신을 수용하기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각 사람이 자기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생각, 느낌(감정), 태도, 믿음의 총화를 자아개념(self-concept)이라 부른다. 이 자아개념 안에는 자존감을 포함하여, 자아정체감, 자아상(자아형상), 자기감정(self-feeling), 현상적 자아(phenomenal self)가 모두 포함된다. 특히 자존감은 정신건강을진단하는 개념이다. 영어 단어의 self-esteem은 자긍심, 자부심, 자존감(자아, 자기평가)등으로 번역된다. 그래서 자존감은 어떤 개인이 자신의 여러 가지 자아 개념에 대해 평가를 내리고 그러한 평가 결과에 대해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느끼는 마음의 태도’라고 할 수 있다. 나다니엘 브랜든(Nathaniel Brenden)은 종합적으로 자존감을 이렇게 정의 한다. “자존감은 우리 자신에게는 생각하는 능력이 있으며, 인생의 역경에 맞서 이겨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며, 우리 스스로가 즐길 수 있는 권리가 있다는 자신에 대한 믿음이다” 여기에서 나다니엘 브랜든은 자존감의 중심을 자신의 능력과 가치에 대한 자신의 믿음으로 규정하고 있다. 그는 그의 또 다른 책에서 “자존감이란 우리의 존재 중심에 있는 친밀한 경험으로, 다른 어느 누구도 아닌 ‘바로 자신’이 자신에 대해 느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자아존중감(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의 행동특성에는 어떤 것들이 있으며,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병오. 『자존감 읽기』 . 서울: 학지사, 2013.
이명경. 『자존감 교육』 . 서울: 북아이콘, 2014.
이수연. 『성격의 이해와 상담』 . 서울: 학지사, 2018.
정다운 (2014). 아버지의 사회인구학적 배경과 자존감이 아버지의 양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아교육학논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인간과 교육 공통]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3
- 교육심리학]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 2.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설명+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2021년 방송대 교육심리학 중간과제물 가드너 다중지능이론 매슬로우 동기위계설
- [교육심리학 공통] 1 가드너(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매슬로우(Maslow)의~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로나19의 영향이 장기화되면서 우리사회의 가장 큰 정신건강문제는 무엇이고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와 치료적 개입방법에 관해 서술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아동복지실천의 의의와 기본원칙, 개별 아동복지 실천과정을 정리하고 주변에서의 아동복지 실천사례를 찾아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의료사회복지 실천모델 1가지를 선택하여 클라이언트 사정 및 개입 시 활용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기술하시오
- 사업계획서 - 다문화중도 입국 청소년 정착 교육 지원 프로그램
- [재난관리체계] 우리나라 재난관리체계의 조직구성과 수행체계, 대형재난(대규모재난)의 대응기구와 관리단계, 한국 재난관리체계의 변화와 특징
-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과제 A+] 프로포절 완성본(노인복지 프로그램, 사업계획, 사업의 필요성, 서비스 지역과 대상, 사업 목적 및 목표 등)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지역아동센터 연간사업계획서 (A+받은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