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행동장애의 이론적 모델 중 정신분석적 모델, 행동주의 모델, 생태학적 모델, 인지적 모델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9 / 2024.01.19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요약 및 줄거리
- [아동복지] 이상행동 치료 및 대안
- [자폐(전반적 발달장애)]자폐(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아동, 자폐증)의 특징, 인지, 자폐(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아동, 자폐증)의 놀이행동, 반향어, 자폐(전반적 발달장애, 자폐아동, 자폐증)의 교육적 조치, 치료
- [REBT] 인지정서행동치료(REBT)의 원리, 인지정서행동치료(REBT)의 인간이해와 이론적 가설, 인지정서행동치료(REBT)의 치료이론, 인지정서행동치료(REBT)의 치료방법, 인지정서행동치료(REBT)의 평가 분석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정리 요약
- 하고 싶은 말
- 정성껏 작성한 자료입니다. 잘 참고하시어 좋은결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리포트]
정서장애교육
정서행동장애의 이론적 모델 중 정신분석적 모델, 행동주의 모델, 생태학적 모델, 인지적 모델에 대하여
Ⅰ. 서론
Ⅱ. 본론
1. 정서행동장애와 정신분석적 모델
2. 정서행동장애와 행동주의 모델
3. 정서행동장애와 생태학적 모델
4. 정서행동장애와 인지적 모델
5. 느낀 점 및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나의 생각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변호걸 외, 「정서 행동장애 이해와 교육」, 문음사, 2017.
조윤경, 「특수 아동의 이해 (유아교사를 위한)」, 공동체, 2019.
조현정, 「특수교육학개론」, 학지사, 2017.
천성문,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5
김수현, 「영어 조기교육을 위한 교수법 연구」,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Gerald Corey, 「심리상담과 치료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다중지능이론 교육 현장에서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의 이해를 바탕으로 학교사회복지의 문제 및 필요성을 사회적 배경과 서술하고 교육과 사회복지를 위해 학교사회복지사가 해야할 일은 무엇이 있는지 작성해 보시오
- 대장장이와 연금술사
- [한국의 집권과 분권] 우리나라의 중앙집권과 지방분권 문제점, 해결방안(개선과제)
- PLO와 하마스 레포트
- 사회복지정책론_인간의 존엄성, 자유, 평등 세 가지 가치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일반적 개념과 사회복지정책에서 가지는 의미를 설명하고 이 가치가 잘 반영되었다고 생각하는 사회복지제도를 선택하여 설명해주세요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 첫인상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주제 Erikson의 심리사회적 이론을 설명하고 영아기 부터 아동기까지 아동의 사회성 발달을 위한 양육자의 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기관의 조직문화 형성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요소와 바람직한 조직문화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기술하고 그것을 실현시키고자 할 때 필요한 방안을 수립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