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이론 요약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4.01 / 2019.04.01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이론 시험 대비 대표이론 11개 요약
목차
1장. 상담이론에 대한 이해
2장. 정신역동적 상담
3장. 분석심리학과 상담
4장. 개인심리학 (아들러)
5장. 실존주의 ( 메이, 프랭킁 ,얄롬)
6장. 인간중심적 상담 (로저스)
7장. 게슈탈트 상담
8장. 행동주의 상담 (이반 파블로프, 조셉월피, 벌허스 스키너)
9장. 인지 정서 행동 치료 (09,13)
10장. 교류분석과 상담 (에릭번, Eric Berne)
11장. 현실채료와 상담. (월리엄 글래서, 로버트 우볼딩)
본문내용
1장 상담이론에 대한 이해
1 상담에 대한 이해
1) 상담의 의미
: 상담은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가진 내담자를 도울 수 있는 전문상담사가 상호작용을 통해 내담자를 돕는 과정
2) 상담의 목적- 정신적인 면에서의 도움이 강조
- 내담자의 정신건강 증진 - 내담자의 문제해결력 증진 - 내담자의 정신건강 예방
3) 전문상담사의 역할
- 직접적인 역할

- 간접적인 역할: 내담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먼저 도와주는 것
· 자문, 조직개발, 지역사회개발, 조정, 의뢰 및 위탁
4) 전문상담사의 자질
- 인간적 자질
· 내담자를 포함은 인간에 대한 믿음 · 자기를 각성할 수 있어야 한다.
· 유머를 활용 · 용기 · 끊임없이 자기성장을 위한 노력
- 전문적 자질
· 상담에 대한 이론적 틀, · 전문적 수련 계속, · 상담에 대한 연구 계속,
참고문헌
한국상담학회, 상담이론과 실제(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