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커뮤니케이션 - 국가별로 사용되고 있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를 조사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1.10 / 2024.01.10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은 언어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역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각 국가와 문화권에서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형태와 의미가 서로 다르게 해석되며, 이러한 다양성은 국제적인 커뮤니케이션에서 고려해야 할 매우 중요한 측면입니다.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도 정보를 전달하고 상호작용하는 방법을 포함하며, 제스처, 표정, 자세, 음성 조절, 시각적 요소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비언어적 표현은 문화적, 사회적 맥락에 따라 크게 다르며, 때로는 동일한 제스처나 표현이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닐 수 있습니다.

이 레포트에서는 국가별로 사용되고 있는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인 사례를 조사하고, 이러한 다양성과 차이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참고문헌
정은이 and 정의철. (2015).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효과 연구: 홈쇼핑진행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분석. 한국소통학보 , 26, 42-84.
안인숙. (2013).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의미강화 양상 연구. 국어문학, 54, 51-75.
박보영, 범기수. (2013). 서비스업 종사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광고홍보학보, 15(3), 255-282.
전가화. (1983).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신학과세계,(9), 333-349.
김성호. (2018). 이미지의 첫인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효용성. 한국영상학회논문집, 16(5), 17-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전략]대우전자의 국제광고
  • 조사(bed-room research)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홍콩, 뉴욕, 토론토, 부에노스아이레스 등 어느 도시에서나 10대들의 침실환경은 유사한 것으로 관찰되었다. 동일한 브랜드의 운동화, 동일한 브랜드의 청바지, 침실에 걸린 마이클 조던의 사진, 일본산 비디오게임은 물론 연인끼리 호출기를 사용하는 것조차 유사해 이들이 공통된 문화를 향유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이 같은 현상은 곧 미디어의 글로벌화가 빚어낸 결과라고 할 수 있으며, MTV와 같은 글로

  • 국내 스포츠 마케팅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글로벌 톱 브랜드의 위상을 확보한 성공 사례를 통해 스포츠 마케팅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64년 동경올림픽에서 아식스와 미즈노, 72년 뮌헨올림픽의 아디다스, 84년 LA올림픽에서 일본의 브라더공업 등은 올림픽이라는 이벤트와 함께 세계적인 브랜드의 위상을 확보할 수 있었다. 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 이후 지금까지 올림픽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는 코카콜라는 소비자의 38%가 올림픽 후원기업이기 때문에 코카콜라를 구매하고 있다는 조사결과에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국가별 다양성을 모두 허용하는 것은 아니다.스페인어의 단일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스페인 한림원(Real Academia Española)을 중심으로 스페인어권 21개국의 스페인어 한림원 연합회(Asociación de Academias de la Lengua Española)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이들 한림원에서는 특정 지역의 스페인어를 표준어로 간주하지는 않으며, 스페인어권 전역에서 사용되는 스페인어를 모두 인정해주고 있는 형편이다. 각국의 한림원에서 보고하는 새로운 어휘를 심사위원회를

  • [커뮤니케이션학] 뉴미디어와 글로벌커뮤니케이션
  • 있는 인터넷 방송국들의 모습에서 볼 수 있다.사례) 온라인게임사이트 X-game, Bugs Music, 동영상 다시보기RI Korea와 Korean Click의 인터넷 사용실태 공동조사에서 나타난 인터넷 사용자의 인터넷 주요 사용 용도는 이메일, 정보찾기, 게임, 뉴스․신문, 영화, 음악감상 등으로 나타나고 있다. 초고속 통신망의 보급, 멀티미디어 관련 기술의 발전에 따른 데이터 전송효율의 증가로 인터넷 학습 등 멀티미디어 기능의 활용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이지만, 대부분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커뮤니케이션의 동기에 관한 연구② 대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를 통한 접합으로서 이용동기③ 이동전화의 이용동기Ⅲ. 본론 ②1. 현상분석 1) 휴대폰의 사용자 현황2) 매체 통합으로 인한 새로운 모바일 공동체 출현① 새로운 모바일 커뮤니티의 등장 ② 국내외 모바일 커뮤니티 연구 a. 국내 모바일 커뮤니티 b. 해외 모바일 커뮤니티 c. 모바일 커뮤니티의 개념d. 국내외 모바일 커뮤니티 사례 연구③ 국내 모바일 커뮤니티 현황과 사례 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