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의 기존의 정의를 비판하고, 스스로 노인교육의 정의를 내린 후, 새로운 자신의 정의에 따라 노인교육의 현 상황을 평가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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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1.서론
현대사회에 이르러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인구 고령화에 따르는 노인인구의 증가이다. 여기서 노인 문제의 핵심은 어디까지나 빈곤, 질병, 고독이다. 오늘날 현대사회는 급격화된 산업화 영향으로 핵가족화, 평균 수명연장, 도시취업인구 증가로 인해서 생활 수단 상실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때문에, 현재 고령화 사회로 변화함에 따른 생애, 노년기의 삶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서 갈수록 노인 문제와 노인 문화에 대한 관점이 증가하는 것은 어쩔수 없는 우리 사회의 현실이므로, 수 많은 현대인들이 노인복지의 중요성을 알아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처럼 현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노인교육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노인교육의 기존의 정의를 비판하고, 스스로 노인교육의 정의를 내린 후, 새로운 자신의 정의에 따라 노인교육의 현 상황을 평가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도록 하겠다.
2.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정출, "노인복지시설의 현황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세종대, 2006
- 김형준, "노인복지시설 사회복지사의 조직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광주대, 2012
- 법제처, "노인복지법",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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