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교육의 기존의 정의를 비판하고 스스로 노인교육의 정의를 내린 후 새로운 자신의 정의에 따라 노인교육의 현상황을 평가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18 / 2022.05.1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노인교육의 기존의 정의를 비판하고 스스로 노인교육의 정의를 내린 후 새로운 자신의 정의에 따라 노인교육의 현상황을 평가하여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존 노인교육의 개념
2. 기존의 정의 비판 후 노인교육 정의
3. 새로운 자신의 정의에 따른 노인교육의 현 상황 평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고령화 사회에서 교육의 종기는 끝이 없다. 수명이 점점 늘어감에 따라 물론 건강이 뒷받침된다는 전제가 깔리지만, 더 많은 나이의 사람들이 교육을 받고자 욕망한다. 이는 과거와는 노인교육의 정의가 달라져야 한다는 의미도 갖는다.
.
.
Ⅱ 본론
1. 기존 노인교육의 개념
노인교육이란 노인이 아닌 사람들이 노인기에 대하여 이해하고 노인을 무엇을 할 것인가를 연구하는 ‘노인에 관한’ 교육으로서, 예비 노인들 및 노인들에게 노인기에 관하여 가르쳐서 노인에 대처할 수 있게 하는 노인을 위한 교육이다.
- 참고문헌
-
- 김민경, “평생교육 측면에서의 노인교육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단국대, 2013
- 나항진, “노인교육론”, 교육과학사, 2004
- 박차상외, “한국노인복지론”, 학지사, 2005
- 양영순, “인터넷 활용 만족도가 노인의 자아통합감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 2004
- 김기진, “노인교육 현황 및 개선방안”, 한서대,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왜 핵심인재를 선발하고 적재적소에 배치해야 하는지에 대해 논술하시오
- 매슬로우의 욕구5단계이론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행정의 개념을 협의의 개념과 광의의 개념으로 구분하여 설명하시오
-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설명하시오
- 측정의 타당도와 신뢰도의 중요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적용해보고 싶은 학교사회복지실천모델 한 가지를 선택하고 실천모델에 대한 설명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또 실천모델을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지 구체적인 실천방법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글로벌 기업 중에서 수출 중심의 해외시장진출에서 직접투자방식으로 발전한 기업의 사례를 들고, 성공 요인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와 욕구가 사회(혹은 본인의 실생활)에서 어떻게 드러나는지 설명하세요 선택한 사회문제와 욕구를 기반으로 프로그램의 목적과 목표를 작성하고 개입 방향을 설정해 보세요 과제 수행 후, 알게 된 점, 느낀 점을 정리하세요
- 빈곤을 경험하고 있는 청소년 학생의 일반적인 특성을 기술하고, 학교사회복지를 통해 제공될 수 있는 개입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