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교수 효능감 및 개인 교수 효능감에 대한 개인의 신념을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일반 교수 효능감 및 개인 교수 효능감에 대한 개인의 신념을 작성하시오.
1.서론
최근 현대사회는 다양한 시대적 요구와 함께 영유아보육기관은 양질의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서 말하는 질적이고 우수한 교육과 환경의 핵심은 우수한 교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오늘날 교사의 기본적인 철학과 삶에 대한 태도는 교육의 질을 좌우함에 있어서 어떤 행동이나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믿는 자신의 능력에 대한 신념인 자기 효능감으로 가늠할 수 있다고 본다. 특히 자기 효능감이 높은 사람들은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과제에 더욱 열심히 참여하며, 장기간 학습을 지속할 수 있겠지만, 자기 효능감이 낮은 사람들은 정서적 흥분이 매우 높으며, 무력감에 의해서 성취 불안을 느껴 실제 문제 상황을 더욱 어렵게 인식한다고 한다. 또한 자기 효능감이 높은 교사들의 특징은 훌륭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덕목과 일치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자기효능감이 높은 교사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교직 업무를 수행하고 학습자에게 양질의 교수를 제공할 뿐만 아닌, 직무만족도나 스트레스 소진에 대해서도 보호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일반 교수 효능감 및 개인 교수 효능감에 대한 개인의 신념을 작성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김미량, 보육교사(인성)론, 공동체, 2017.
김규태, 교사리더십과 학급경영, 양성원,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 및, 이러한 경험들로 인해 발생하는 개인의 심적 고통의 치료 등을 위한 상담 장면에서의 폭넓은 사용을 위해 본 검사의 제작을 제안한다. 1. 진로결정 자기효능감개인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선택하는 일련의 행위 혹은 과정에 대해, Hackette과 Betz(1981), Taylor와 Betz(1983)은 동기적 변인인 자기효능감을 접목시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을 제안했다.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란, “개인이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개인

  • [인지][융통성이론][학습이론][학습요인][학습과제]인지적 동기변인, 인지적 융통성이론, 인지적 학습이론, 인지적 학습요인, 인지적 접근 학습과제, 인지적 도제학습, 인지적 도제이론, 인지적 도제방법 분석
  • 대한 보상 스티커를 마련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본 연구 수업은 영어과 전용 교실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학생들이 과제해결 활동 중의 약간의 소란스러움으로 인해 다른 반 수업에 방해를 주는 일은 거의 없지만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약속으로 Be Quiet 카드를 만들어 사용하였다. 4. 교수․학습 과정안을 적용한 수업 진행상황소개과제제시수행안내과제해결결과 발표 및 공유Ⅵ. 인지적 접근 학습과제

  • (사회복지 실천론) 인지치료기법에 대한 이해와 사례 및 인지행동모델 실천
  • 및 행동적 측면도 중요하지만 인지적 측면의 왜곡을 수정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벡의 인지치료모델은 엘리스 모델과 기본가정에 차이점이 있다. 엘리스는 ‘한 개인이 가지고 있는 규범의 경직성으로 인해 자신과 타인에게 극단적이고 자신파괴적 평가를 내리는 행위’의 역기능적인 면인 평가적 신념의 오류, 즉 비합리적 신념을 문제의 핵심으로 가정한다. 반면에 벡은 자신과 세계에 대한 개인의 정보처리과정에 나타나는 오

  • [사회복지] 임파워먼트 모델
  • 및 발전기(1990~현재)6. 임파워먼트 방법론 1) 의식화(Consciousness raising dialogue)2) 억압받는 사람에 대한 경청(listening to the oppressed)3) 자원, 협력자로서의 사회복지사(social worker serves as resource, cooperators)4) 연대의 확립과 상호지원5) 권력분석6) 개인의 자존감과 자기 효능감의 향상7. 임파워먼트 모델의 사회복지실천에서의 활용1) 개입원칙2) 실천과정대화단계 : 협력관계 발전시키기-나눔(2) 발견단계 : 사정, 분석, 계획하기 – 탐색(3) 발전단계 : 실행

  • [자기효능감]자기효능감의 개념, 자기효능감의 특성, 자기효능감의 차원, 자기효능감과 목표설정, 자기효능감과 자기규제적학습,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 자기효능감과 진로태도성숙, 자기효능감의 향상 전략 분석
  • 및 상호교수식 수업기회 제공3. 기초기능학습기회 제공4. 모델링 및 전문가와 상호작용 기회제공Ⅹ.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자기효능감(self-efficacy)이란 개념을 제안한 학자는 Bandura(1977, 1981, 1997)이다. 그는 성취상황에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기대로서 결과기대와 자기효능기대가 있다고 본다. 결과기대란 자신의 특정행동이 어떤 결과에 이르게 할 것이라는 개인적 기대이며, 자기효능기대란 그 행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자기능력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