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 아동권리 사상과 우리나라의 아동권리 사상의 발전을 분석하여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 우리나라에서 안타까운 사건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다. 이는 참혹한 아동학대 사건이다. 코로나19 상황에서의 문제이기도 하지만, 과거보다 아동학대 신고 건수와 학대 건수가 늘고 있다. 더 충격적인 사실은 학대의 대부분이 가정에서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통계조사에 따르면 가해자 절반이 부모고 가정에서 일어나는 학대가 80%에 도달한다고 한다. 현재 정부는 이에 따른 심각성을 깨닫고 아동학대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여러 정책들을 계속 내놓고 있지만 상황은 호전되지 않고 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수가 없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서구의 아동권리 사상과 우리나라의 아동권리 사상의 발전을 분석하여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하여 설명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윤매자, 신혜경, 주정현 저, 아동복지론, 양서원, 2017
오정수, 정익중 저, 아동복지론, 학지사, 2017
주수길 저, 아동복지론, 양성원,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여러 보육사상가들의 아동중심 사상을 찾아서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해보자
  • 사상가들의 아동중심 사상의 공통점오늘날 유아교육 이론은 과거에 그 뿌리를 두고 있다. 유아들의 성장과 발달, 양육 방법에 대한 이론들, 위대한 교육자의 이론을 학습하는 것은 부모나 유아교사들의 교육적 실행에 대한 통찰을 명확히 하도록 돕는다. 이런 의미에서 과거의 역사를 배우거나 과거 사상가들의 이론에 대해 아는 것은 무지로 인해 정보가 없는 것으로부터 자유롭게 해주고 그 분야의 전문가로 만들어 준다. 따라서 우리는 과거의 위대

  • 교육학 영유아교육과정연구 포스트모던 유아교육
  • 발전한다. 즉, 어떤 이론이 교육과정 이론으로 확고하게 자리 잡기 위해서는 그 이전까지 주도했던 이론들과 적극적인 대화가 필요하다. - 1970년대 : 재개념주의는 이론이 아니고 사회를 급진적으로 비판하는 사람들을 대변하는 하나의 신조.- 1980년대 : Reagan 행정부가 신자유주의 경제를 표방하고 교육의 수월성을 강조하며 교육개혁을 시작하자 학교와 별도로 독자적인 노선을 걸음. 더욱이 미국 역사상 두 번째 큰 규모의 이민정책이 채택되고 사회

  • 가정폭력과 청소년
  • 아동이다. 따라서 이들이 인간으로서 주체적인 삶을 영위하는데 있어 억압적인 조건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첫째, 공공기관・민간단체・사회기관에서 가정폭력으로 인한 여성과 아동문제에 관심을 가질 것을 권고해야 한다. 둘째, 경찰・검찰 및 관련기관에서 가정폭력이 심각한 사회문제임을 인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정규 교과과정으로 인정하도록 한다. 셋째, 종래 교과과정에서 여성・아동에 대한 차별적 고정관념으로부터 해방시킬 수 있는 의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분석을 통해 세계의 주요 각국들, 특히 미국의 주요 우방국들의 생존전략과 미래에 대해 예측한다. 책의 후반부에는 세계에서 미국 다음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유럽, 중국 및 기타 국가와 민족들의 현 상황과 당면한 문제들을 기술했고 이에 대처하는 자세들 또한 이야기한다. 우리나라 역시 미국의 우방이기에 책에 자주 등장하나 타 강대국보다 영향력이 작은지라 세심한 설명이 부족하다.나는 이 책을 읽고 작가가 주장한대로 인류 역사상 유례

  • [본질주의] 본질주의
  • 차이점(1) 진보주의 교육철학진보주의 교육운동의 줄기는 멀리 고대의 교육이론(이오니아 학파의 Herakleitus, Platon 에서도 찾아 볼 수 있으나 정확히는 루소(J. J. Rousseau)의 사상에서 출발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루소의 아동중심 교육사상은 19세기 페스탈로찌(J. H. Pestalo-zzi), 프뢰벨(F. W. A. Frobel)에 의해 계승되었으며, 프뢰벨 사상이 미국에 도입되면서 만(H. Mann)과 버나아드(H. Barnade)등에 의하여 미국적 풍토에 움트기 시작하였으며 엘렌 케이와 프란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