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교폭력 가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5 / 2023.12.0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자료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발달이론이란?]
발달이론은 인간의 발달 과정을 설명하는 이론이다. 이론은 인간의 발달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혹은 어떤 요인들이 발달에 영향을 끼치는지, 발달의 단계와 특징은 무엇인지 등을 다루는 것이다. 현재 발달이론에는 심리학, 교육학, 사회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연구되고 있으며, 주요 발달이론에는 피아제, 에릭슨, 콜버그, 바이지 등이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이상 본론에서는 사회적 조망 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교폭력 가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나현숙, 천성문, 김미옥. 배려증진 프로그램이 학교폭력 가해아동의 자아존중감, 공격성 및 또래관계에 미치는 효과 (2014)
한국청소년상담원. 초등학생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배려증진프로그램 개발 (2008)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https://www.kyci.or.kr)
한국초등상담교육학회. 학교폭력의 예방과 상담. 학지사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 폭력 피해 신고 및 상담의 활성화 1-3 다양한 전문가를 활용한 예방교육 및 입체적 상담지원1-4 학교폭력 예방 시범학교 운영 및 우수사례 발굴 보급 1-5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1-6 추진상황 평가의 내실화 2.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 전문능력 제고2-1 교원 및 예비모원 대상 연수 강화2-2 학교폭력 예방 근절 우수 교원 및 관련업무 당당자에 대한 우대3. 피해자 보호 및 가해자 선도 강화3-1 피해학생 치료 재활 지원 3-2 가해학생 대한 선도 프로그램의

  • [사회문제] 학교폭력의 원인, 실태, 예방
  • 하는 등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을 위협하는 가장 심각한 사회문제로 제시되고 있으며, 또한 학교폭력의 가해학생도 상습적인 비행청소년이 될 확률이 4배 정도 높았으며, 연령이 높아질수록 비행의 심각성도 증가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이러한 학교폭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정부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선도, 교육을 통하여 학생의 인권을 보호하고 학생을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육성하기 위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

  • [청소년복지] 학교폭력
  • 하는 폭력 행사만을 포함.4. 학교폭력의 특징최근의 학교폭력은 과거에 행해지던 학교폭력과 다음과 같은 점에서 차이가 있다. 1) 과거의 학교폭력은 소위 일진회를 비롯한 폭력서클이 조직적, 집단적으로 저지르는 폭 력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의 학교폭력은 조직적, 집단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일반청 소년 혹은 소그룹이 집단으로 행하는 폭력으로 형태가 변화하고 있다는 점이다.2) 학교 폭력은 일시적이거나 감정적인 것이 아닌

  • 청소년비행 레포트
  • 발달되어 계속 새롭고 지능적인 방법이 발생되고 있는 반면에, 이에 대응하는 “자기억제 교육”은 매우 미흡한 상태이다. 가치구조의 혼란 및 파괴, 인간관계 파괴, 물질만능주의, 사회질서 규범의 파괴 등은 청소년에게 가치관의 갈등과 혼란을 가져왔고, 나아가 인간 생활의 기본이라 할 공동체의식과 정서적 안정에 문제를 초래하게 되었다. 4. 청소년 비행의 유형남정자(1990)심응철(1992)남재봉(1992)이정현(1993)김선남(1994)-폭력비행-*타인에 대

  • 청소년 폭력 개론
  • 폭력 등은 우리나라 청소년폭력에서 최근 증가하고 있는 유형이며, 특히 학교 안이나 학교 주변에서의 폭력문제가 최근 두드러지는 특징이라고 하겠다. 학교폭력 또는 학교 주변폭력에 대해서는 가해자나 피해자의 신분과 폭력이 행해진 장소를 중심으로 구분할 수 있다. 먼저 장소에 따라 구분하면 학교 내 폭력과 학교 외 폭력으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의 경우에는 교사가 학생에 대해 행하는 폭력, 학생간의 폭력 및 학생이 교사에 대해 행하는 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