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2.01 / 2023.12.0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점 받았던 평생교육원 자료입니다. 활용 해주세요
본문내용
1.서론

유아특수교육학은 유아에게 특별한 교육적 요구가 필요한 아동들에 대한 교육과 관련한 학문 분야이다. 이 학문 분야는 발달적, 정서적, 인지적, 사회적, 신체적 어려움을 겪는 유아들에게 적합한 교육과 지원을 제공하여 그들의 발달과 학습을 지원해나가고 있다. 유아특수교육의 주된 목표는 개인화된 교육 계획 수립에 있다. 이상 본론에서는 개별화교육계획의 주요내용(예 : 정의, 기능, 개발 시기, 내용 등)에 대해 서술한 후, 개별화교육계획서를 작성해 본 과제를 완성해보겠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정대영 저, 특수아동교육, 창지사, 2020
이소현 저, 유아특수교육, 학지사, 2020
김현숙(2018), 장학자료에서 제시하는 개별화교육프로그램(IEP) 운영 방안에 대한 고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HRD교육 기획 운영의 이해
  • 교육과정 개발 → 교육훈련 실시 → 직무수행능력 향상직무분석의 과정① 1단계 : 전체적 직무기술서(job description) 개발- 직무기술서 : 직무내용과 주요활동이 수행되는 상황에 대해 기술- 즉, 직무의 성격, 기능, 목적, 주요 직무내용, 다른 직무와의 관련성 등을 가능한 한 짧고 함축성 있게 정의하여 기술함.☞ 급여계산원(예) : 임금규칙에 따라 직원의 급료를 계산하고, 그것을 매달 급여일에 지급하는 자② 2단계 : 주요과업 확인 (task identification)

  • 사례관리론2부
  • 교육비 (6) 양육비(7) 직업훈련 및 취업지원 (8) 진로지도 (9) 재무상담 (10) 돌봄서비스 (11) 쉼터, 시설입소 (12) 상담치료 (13) 급식지원 (14) 건강 및 보건상담 (15) 학습지원 (16) 법률지원 (17)후원금 지원 (18) 기타3) 초기 면접지 및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 기록22(1) 초기 면접지 작성법⑨ 상담내용∙대상자 및 가족이 제시하고 있는 주요 문제 및 걱정의 내용을 기록∙대상자․가족이 원하는 도움 또는 지원 내용은 상담 중 피면담자(대상자, 가족,

  • [특수교육학개론 4학년 공통] 1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구성요소·개발과정을 기술하고
  • 교육 프로그램의 정의2)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요소3)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정2. 개별화 교육 프로그램 작성과정1) 준비단계 2) 진단단계 3) 계획단계 4) 지도단계 5) 평가단계 3. 각 단계의 주요한 특징1) 준비단계 2) 진단단계 3) 계획단계 (1) 장기 교육목적의 설정(2) 단기목표의 설정과 과제분석4) 지도단계 5) 평가단계 4.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2. 긍정적 행동 지원의 정의, (긍정적 지원의) 개별화 5단계 절차에 대해 설명

  • 영유아교수방법론2공통)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 발달이론에 따른 교수·학습원리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 영아와 유아로 나누어 설명하시오0k
  • 서술하시오. 6. 영유아의 대소집단 활동 중 두 가지 활동을 선택하여 활동 내용과 지도방법을 서술하시오(활동계획서를 작성하는 것이 아니고, 간략히 서술하기). 7. 영유아의 문제행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지도방법을 서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영유아교수학습의 원리에 대해 서술하시오.유아는 놀이를 통하여 학습한다. 유아의 학습에서 놀이는 학습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으며, 유아교육현장에서의 많은 활동들이 놀이의 형태로 계획되어 실시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교육(open education)의 개념과 같은 의미로 발전되었던 것 같다.그러나 특수교육에서는 아동의 진단・평가,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절차 등의 모든 교육활동을 개별화한 프로그램으로 사용되었다. 그리하여 개별화교육은 특수교육 서비스를 받는 장애아동을 위한 하나의 법적인 요구조건으로서, 장애가 있고 특수교육 서비스가 필요하다고 진단・평가된 아동을 위해 개별적으로 마련되어야 하는 공식적인 「교육계획서」라 할 수 있다. 즉, 개별화 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