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사회구축의 이념, 복지사회구축의 이념, 학습사회화 이념, 사회공동체의 이념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념은 무엇인지 서술하고 그 이유를 토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26 / 2023.11.2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면 좋겠어요!!
본문내용
[리포트]
평생교육론
민주사회구축의 이념, 복지사회구축의 이념, 학습사회화 이념, 사회공동체의 이념 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념은 무엇인지 서술하고 그 이유를 토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이념
2. 평생교육의 필요성
3. 평생학습사회의 변화 양상
4.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평생교육의 이념
5.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신용주,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한숭희, 「평생학습사회 연구」, 교육과학사, 2010
L.B.CURZON, 「평생교육 이론과 실제」, 김영주 역, 지구문화사, 2015
김종서 외, 「평생교육개론」, 교육과학사, 2009
김갑원 외, 「교육학 개론」, 교육과학사, 2005
권대봉, 「평생교육의 다섯마당」, 학지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철학 총정리
  • 그런데 인간은 사회적 존재여서 사회가 구축해 놓은 지식과 신념, 문화를 습득해야만 인간으로서의 생활이 가능해진다고 본다.③ 교사 중심의 교육❶ 항존주의 교육사상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상통하는 의미를 가짐.❷ 사회적 지식을 체계화해 놓은 것이 교과이고 교과에 정통한 것이 교사이므로 주입교육은 교사 중심의 교육이 되며, 아동의 흥미는 그다지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다.(2) 주형(鑄型)으로서의 교육① 주형의 의미☢ 주형이란 석회나 진

  • [참교육]참교육의 특성, 참교육의 가치, 참교육의 지향, 참교육의 실천지표, 참교육의 정체성혼란, 참교육의 확립 방안 분석
  • 민주교육에는 민주적 생활 태도와 실천, 자율적으로 생각하기가 제시된다. 인간화 교육에는 사랑, 믿음, 나눔의 생활, 인간을 존중하는 삶, 더불어 사는 삶들이 언급되고 있다. Ⅱ. 참교육의 특성참교육 이념으로서 민족․민주․인간화교육의 몇 가지 특징적 성격에 대해 짚어보기로 한다.1. 민족․민주․인간화교육은 일종의 공동체주의(또는 사회지향) 교육론이라 할 수 있다그것도 국가, 민족, 사회라고 하는 대공동체의 차원에서 도출되는 교육이

  • [비교교육] 남북한 교육제도의 비교
  • 그 능력에 따라 수학할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하기 위하여 좌의 방책을 실시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제4조에서는 모든 국민은 성별, 종교, 신념, 사회적 신분, 경제적 지위 또는 신체적 조건 등을 이유로 교육에 있어서 차별을 받지 아니한다.라고 명시함으로써 국민 모두는 능력에 상응하는 교육권을 청구할 수 있는 권리와 공교육의 기회 균등권을 보장받고 있다. 이것은 법 앞에서의 평등이란 이념을 교육제도 영역에서 실현하려는 것이

  • [일반사회교수법] 논쟁문제수업모형
  • 그러나 이러한 문제를 회피하게 되면 시민들은 문제의 해결능력을 갖추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는 혼란에 빠지게 될 것이다.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그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문제를 시민들이 스스로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하려고 해야 하기 때문에 논쟁문제를 학교에서 교수하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또 학생들은 논쟁문제의 학습을 통하여 개념형성과 가치판단, 비판적 사고력 등 지적인 능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함께 토론을 하고 협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그렇지 않음.• 협력적(Collegial) 학교(ex : Progress middle School)1) 민주적인 사회에서 학생들을 위한 학습의 목표(교수와 학습에 대한 연구, 보편적인 우선권 설정, 내부의 변화와 자원 배분에 대한 결정, 학생들의 학습 효과를 평가 등)들을 설정함.2) ① 학습의 조항 설정(사명, 비전, 목표) ② 전학교에 걸친 민주적 의사 결정을 위한 선언, ③ 정보를 제공하고, 행동 연구를 수행하기 위한 중요한 연구 과정(Glickman 1993, 2003).3) 성공적인 학교는 교육에 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