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심리학) 선택적 주의의 개념을 인지실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관련된 여러 이론들 중 자신이 가장 지지하는 입장을 하나 선택하여 그 이론의 요점과 선택한 이유를 기술(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인지심리학
선택적 주의의 개념을 인지실험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관련된 여러 이론들 중 자신이 가장 지지하는 입장을 하나 선택하여 그 이론의 요점과 선택한 이유를 기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선택적 주의 특성
2. 선택적 주의를 이용한 인지실험 사례
3. 관련 이론들과 내가 가장 지지하는 이론의 요점과 선택한 이유
4.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웅,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한국교육기획, 2009
이택호 외, 「조직과 인간관계론」, 북넷, 2013
곽금주, 「발달심리학」, 학지사, 2016
김현택, 「현대 심리학의 이해」, 학지사, 2006
방선욱, 「심리학의 이해」, 교육과학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 두뇌기반학습을 토대로 한 영어학습의 효율적 방안
  • 심리학 과정을 들으며 강화, 처벌과 같은 여러 가지 심리학적 이론에 바탕을 둔 개념들에 대해 공부 하였다.그러나 이러한 이론들이 정말 우리가 배운 대로의 효과를 담보할 수 있는가?그것에 대한 확신에 우리는 의문을 품을 수밖에 없었다. 과연 과학적으로 인간의 두뇌는 실제로 어떻게 발달하고 기능하는 지에 대한 이해 없이 ‘이러면 될 것이다~’라는 주관적 판단만으로 교수할 수 없다.그것은 인간을 하나의 실험대상으로 삼는 위험한 행위일

  • 학습 방략의 이론적 접근
  • 인지발달이론들에의해고무되고 있다.그런인지발달이론들은미성숙한학습자들은그들이소유하고있는학습방략에 있어서뿐만아니라,알고있는방략들의유용성에관한지식에있어서그리고계획, 이행,및자신의학습노력의성공을모니터하는기능에있어서결함이있다는사실에주목하여왔다.모든교육수준의많은학생들이이러한심각한결함을나타내어온 사실이오늘날학습방략에관한연구가많은관심을끌어대중적이된이유중의하나라고Snow-man(1986)은지적한다

  • 하나의 사건 두 개의 시선 과학에 있어서 문제 중심적 접근과 방법 중심적 접근
  • 심리학적 건강에 관한 욕구12)자아실현자들의 사랑13)개별적 인지와 총체적 인지14)비동기적, 무목적적 반응들15)정신요법, 건강, 그리고 동기16)정상적, 건강, 가치3.맺음말4.참고문헌1.머리말강의 준비 중 “Maslow의 욕구단계이론”은 요약 정리를 하며,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이 가고 흥미로웠던 부분이 였다. 하위욕구가 충족되면 상위욕구를 추구한다. 하위단계가 충족되어야 상위단계로 이동한다. 이러한 욕구에 대한 이론들은 그 동안 살아오며

  • 토마스쿤 - 과학혁명의 구조
  • 개념을 그리는 것이다. 19거의 빠짐없이 이런 책들에는 과학적 방법들이 단순히 교과서 데이터를 모으는 데 쓰인 손재주의 기법에 의해 예시되는 것들처럼 쓰여져 있으며, 아울러 그들 데이터를 교과서의 이론적 일반화에 연관시키는 경우에 적용된 논리적 조작을 가리켜 과학적 방법인 것처럼 설명한다. 만일 과학이 요즈음의 교재에 실린 사실, 이론, 그리고 방법의 집합이라면, 과학자는 성공적이든 아니든 간에 그 특정한 집합에 한두 가지

  • [교육과정학] 4. 교육과정의 심리학적 기초
  • 개념, 규칙, 일반화를 명확하게 나타내기 위함이다. 요약하면, 심리학은 학습과정의 요소들을 통합하는 것이다; 심리학은 학습의 방법, 구성요소, 활동을 형성하고 많은 교육과정의 결정을 위한 기동력을 제공한다. 역사적으로 주요학습이론은 세 부류로 나눌 수 있다; (1) 행동주의자 또는 그 단체의 이론은 자극과 반응, 강화의 다양한 양상을 다루는 가장 오래된 이론이다; (2) 인지-정보 과정 이론은 전체 환경과 학습자의 관계를 조망하고 학습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