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성숙주의,행동주의,구성주의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비교 분석하고, 우리나라 교육현장이 요구하는 바람직한 보육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본인이 지향하는 보육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06 / 2023.11.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껏 작성했습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리포트]
보육학개론
성숙주의, 행동주의, 구성주의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대해 비교 분석하고, 우리나라 교육현장이 요구하는 바람직한 보육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 또한 본인이 지향하는 보육 교사의 역할과 자질에 대한 의견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교사의 역할에 대한 비교 분석
1) 성숙주의와 교사의 역할
2) 행동주의와 교사의 역할
3) 구성주의와 교사의 역할
4) 세 이론의 비교분석
2. 우리나라 교육현장이 요구하는 바람직한 보육교사의 역할과 자질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이순형, 『보육학개론』, 학지사, 2014
공인숙 외, 『최신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3
위영희 외, 『영유아교수방법론』, 창지사, 2021
고정곤 외,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20
염지숙 외, 『유아교사론』, 정민사, 2008
신은수 외, 『유아교사론』, 학지사, 2013
권영례 외, 『영유아 교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재, 2011
윤미라,『보육교사들의 교육신념에 따른 교수-학습에 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5 특수아교육A형] 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 유아특수교육현황, 유아특수교육문제점, 유아특수교육대책
  • 교육 대상자에 대한 통학지원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3) 학급당 학생 수가 너무 많다.4) 특수교육 인력 및 자원이 부족하다.5) 장애인 등록 및 진단이 어렵다. 10. 우리나라 유아특수교육 문제점에 대한 대책1) 교육 주체면① 학생측면② 교사측면2) 교육 운영 면3) 교육 정책면Ⅲ. 결론Ⅳ. 참고문헌우리나라 유아 특수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하여 객관적 자료(최근 통계치와 연구 결과 등)를 근거로 논하시오Ⅰ. 서론우리나라 유아 특수교

  • [교직실무 공통] 사회변화에 따른 유아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시오 (사회~
  • 교사의 역할 및 교직의 변화에 대해 논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유아교사와 교직관1) 유아교사의 개념(1) 유아교사의 정의유아의 인지발달과 학습능력 개발을 위해 사회생활 교육, 언어 교육, 교통안전 및 환경보전 교육 등을 지도한다. 유아들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기초 체력을 기르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가지도록 개인위생에 관한 내용과 자기보호, 안전생활 등에 관해 가르친다. 자연환경 및 사회의 적응력을 키우기 위해 현장

  • [교육철학]교육제도의 문제점과 대안
  • 교육제도 및 사회적 측면에서의 한국교육 위기 : 진단과 처방-초중등교육을 중심으로곽 영 우(전북대학교 교수)I. 들어가는 말국가 일반회계 예산의 거의 1/4이 투입되고 있는 정부의 대사업체, 공교육제도가 백년하청인가 제대로의 기능과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실패의 늪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다. 학교가 그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으며, 교육이 그 본연에서 멀어져 가고 있다. 오늘날 학교교육의 현장에서 교육위기의 실상은 수업의 현장에서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교육자에게 무엇을 어떻게 교육할 것인가에 대한 계획, 준비에 관계된 교육의 계획성이 있다. 넓은 의미에서는 의도성에 포함된 것이라 볼 수도 있는데, 교육의 의도성이 교육을 성립시키는 목적의식을 강조한 개념이라면, 교육의 계획성은 교육의 수단적 측면이 강하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목표, 교육계획, 교육과정 등이 교육의 계획성 개념에 관계된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교육이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라 할 지라도, 교육도 교사와 학생 사이

  • 교육 - 교육학 요약
  • 교육 - 관리양성 목적* 초등교육 - 기초지식획득(읽기, 쓰기, 산수)* 지방에만 있던 학교 - 경당, 서원, 항교* 唐의 국자감 모방 - 태학, 국학, 국자감(중앙의 고등 관학교)* 문무일치 기관교육 - 경당, 화랑도, 국자감(강예제)* 문묘가 있던 학교 - 성균관, 국자감, 향교* 관학 관할부서 :  중앙 - 예부, 예조(태학, 국학, 국자감, 성균관)                   지방 - 지방관찰사(향교) 1. 삼국시대의 교육(1) 고구려  1) 태학     ① 특성 - 우리나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