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교사가 영유아를 보육하기 위해 발달이론(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9.01 / 2019.09.01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과제 및 레포트 작성시 많은 도움되실꺼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교사는 영유아와 안정적인 관계를 형성할 때 영유아의 자연스런 일상생활과 발달을 지원 할 수 있다. 학습자가 어릴수록 교사는 모방과 동일시의 대상이 된다는 점을 참고 할 때 보육교사가 어떤 관점으로 보육을 하느냐에 따라 보육의 수준과 질이 달라진다.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보육교사의 보육관점에 영향을 미치는 영유아발달이론에 대해 알아봄으로 보육교사가 발달이론을 이해해야 하는 이유를 서술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발달이론 중 행동주의 이론이란 ​인간의 행동은 학습되거나 학습에 의해 수정된다는 기본 전제에 근거를 두고 있기 때문에 학습이론이라고도 불리며, 인지, 감각, 의지, 본능과 같은 개념은 내성적이며, 관념적인 것들로서 과학적 연구의 대상이 될 수 없기 때문에 자극과 반응에 의해 학습 또는 수정되는 직접 관찰 가능한 인간행동이 연구의 초점이 되며, 유기체의 성장과 발달의 주요한 추진력은 유기체 내부에 있지 않으며 환경과 같은 외부에 있다고 보고 있다.
참고문헌
발달의 이론 : 개념과 적용 / 크레인, 윌리엄 / 시그마프레스 / 2011
영유아 교육과정 / 양옥승 외 / 학지사 / 2011
유아교육과정 / 이기숙 / 교문사 /2007
도덕성 발달이론과 교육 / 김태훈 / 인간사랑 / 2005 2011
발달의 이론 (개념과 적용) William Crain / 송길연 외 1명 역/시그마프레스 / 2011
발달심리학 (전생애 인간발달) 정옥분(대학교수) 저 / 학지사 / 20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