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인권 조례제정 이후 교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11 / 2023.10.11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학생인권 조례제정 이후 교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본 문
학생인권 조례제정 이후 교권에 대한 논의는 교육계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교육과정에서 교권을 행사해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지만, 학생들은 교사들이 권력을 남용하거나 학생들의 인권을 침해할 수 있다는 우려를 표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인권 조례제정 이후 교권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서술하고자 한다. 교사들은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을 보호하기 위해 교권을 행사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교권을 행사할 때에는 학생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학생들의 감정을 해치지 않도록 신중하게 대처해야 한다. 또한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정당한 이유 없이 폭력적인 처벌을 가할 수 없으며, 학생들의 인권을 침해할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학생들은 교사들에게 존중받고 자신의 인권이 보호받는 교육 환경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학생들과 교사들은 서로를 존중하고 협력하여 교육과정에서의 교권 행사에 대한 논의를 이어 나가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법학과 3학년 인권법 D형] 국제인권기준에 비추어 본 우리나라 아동인권 보장의 현~
  • 자유롭게 의사 결정을 할 권리가 있는 것처럼 아동도 사회의 시민으로서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자기 미래를 결정할 권리가 있다. 아동은 때로는 부모의 부당한 친권행사에 대해서도 자신의 성장과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가진다. 따라서 아동과 관련된 사항은 아동 자신의 행복을 최우선 조건으로 하여결정되어야 한다.④ 양육보장권(기정환경 및 대리보호에 대한 권리) : 성인과 달리 스스로를 보호할 수 없는 아동은 성장할 때까지 안전하

  • [국어교과] 논술 분석
  • 대한 내용에 대해 이미 충분한 이해를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것이 채점자가 그 주제에 관해 해박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철학적 지문이 포함된 논술문제 출제는 국문과 교수가 했다고 한들 그 지문의 출처에 있어서는 철학과 교수의 자문을 얻는 경우도 많다. 따라서 출제자는 학생에게 있어서 그 주제에 대해 어떠한 지식을 요구 하는 것이 아니다. 교수인 자신조차 완벽하게 알지 못하는 분야의 부분을 학생에게 요구할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이후 미군정하에서 실시*1977년 특수교육진흥법이 제정․1994년 특수교육진흥법이 개정되어 특수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국가적 노력이 시작②07년 5월 25일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유치원 및 고등학교 과정의 의무교육을 도입`일반학교는 초등학교 6년과 중학교 3년을/ 특수교육은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과정을 의무교육으로`만3세부터 만17세까지의 특수교육대상자는 의무교육을 받을 권리를 가진다.`의무교육 및 무상교육

  • [교육학이론] 교육사(서양교육사와 한국교육사)의 이해
  • 이후에 가장 위대한 교과서로 꼽히며, ‘18세기의 세계도회’라고 불리고 있다.③ 잘츠만(C. G. Salzman, 1744~1811)잘츠만은 범애학교의 교사로 고타 근방의 슈네펜탈(Schnepfenthal)에 학교를 세워 경영하였다. 이 학교는 잘츠만의 가족은 물론, 전교직원과 그 가족, 그리고 전교생이 학교 내에 거주하며 공동생활을 하였기에 ‘공동조합’이라고 불리었고, 이 학교의 교훈은 “생각하라, 참아라, 행하라”이다.교육목적은 건강하고 유쾌한 생활을 통해 이성적

  • 교육행정 총정리
  • 자신을 보호하고, 불안을 회피하고자 하는 욕구이다.❸ 사회적 욕구 : 인간의 사회적이고 사교적인 동료의식을 조성하기 위한 욕구로서 애정, 귀속, 우정, 사랑 등을 포함한다.❹ 존경욕구① 자신감, 성취감, 지식, 독립심과 같은 자기존중에 대한 욕구.② 남의 인정, 위신, 자기업적에 대한 인정 등 명성에 대한 욕구이며, 즉, 타인으로부터 인정받고 존경받고자 하는 욕구.③ 존경욕구가 충족되면 나타나는 타인에 대한 지배력, 영향력 등을 통한 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