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미영역이 갖는 의미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흥미 영역 자료를 제시할 때 주의할 점과 자신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9 / 2023.10.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흥미영역이 갖는 의미와 장애영유아를 위한 흥미 영역 자료를 제시할 때 주의할 점과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지 의견을 제시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흥미영역이 갖는 의미
2. 장애영유아를 위한 흥미영역 자료를 제시할 때 주의할 점
3.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흥미영역이란 영유아의 활동 특성에 따라 보육실 안에 공간을 나누고 각 놀이 특성에 따라 자료를 모아서 영역별로 배치하는 것으로 흥미 영역은 영유아가 자발적으로 놀이 활동에 참여하도록 하며 흥미 영역의 이용을 통해서 얻게 되는 교육적 가치는 곧 놀이 활동을 통해 제 영역의 발달을 얻을 수 있다. 중요한 성장과 발달시기인 영유아기에는 하루 중 오랜 시간 어린이집에서 지내기 때문에 보육실은 일상적인 생활공간이며, 탐색과 놀이가 일어나는 교육의 장이다. 따라서 영유아는 보육기관의 보육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이런 맥락에서 따라서 영유아들에게 물리적, 인적, 시간적 환경을 모두 포함한 적합한 보육관경을 제공한다는 것은 매우 중요한 보육과정이다. 흥미영역은 학습영역 혹은 활동영역이라고 하는데, 이런 흥미영역은 일련의 작업영역으로서 영역들 간의 통합성을 유지하면서 각 영역의 특수성을 살리기 위해 공간의 정의나 한계가 필요하며 소음을 줄일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주어져야 한다. 따라서 흥미영역은 영유아들이
- 참고문헌
-
ROBIN FOGARTY 저 박한숙 역, 통합 교육과정의 이해와 개발 , 교육과학사, 2015
정대영 저, 특수아동교육, 창지사, 2020
조윤경 저, 특수 아동의 이해, 공동체, 2019
강경민, 고선영 외 2명 저, 보육과정, 어가, 2022
박찬옥, 최현정 외 2명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23
김수진 저, 특수아 부모교육론, 동문사, 2019
정동영 저, 장애아동 통합교육론, 교육과학사, 201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