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과 비교하여 서비스업의 특성에 대하여 조사하고 그 차이점을 사례와 함께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5 / 2023.10.05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제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서비스업과 제조업은 각각 다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이 두 산업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제조업은 제품을 생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에는 고정된 생산 공정과 생산 라인을 가지고 있어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반면에 서비스업은 제품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서비스의 특성상 생산성을 측정하기 어렵다. 또한 서비스는 제조업과 달리 매우 맞춤화되어 있어 고객의 요구사항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말레이시아 지역연구 말레이시아 지도 말레이시아 국가 개황 말레이시아 자연 말
  • 차이점 분석(2) 조미료 산업의 특성(5) 말레이시아 진출의 한계(3) 인도네시아 시장 성공사례Ⅲ. 결 론 • • • • • • • • • • • • • • • • • • • • • • 371. 선입견으로부터 자유로워지자2. 말레이시아 진출에 필요한 노력※ 참고 문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38Ⅰ. 서 론1. 지역연구 목적 국제화 속에서 더욱 더 중요해지는 각국의 문화와 그 이질적 속성에서의 상

  • 한국 기업경영의 과거,현재,미래 -(G-KRP-I 관점과 융합형 경영의 패러다임으로 바라본 한국 기업경영사)
  • 함께 제조업에 진출한 기업들이다.’라고 하면서 김연수의 경성방직, 최창학의 대창광업 등의 사례를 제시하면서, 민족적 사명감으로 상업자본에서 제조업으로 전환한 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다.그림 2. 경향신문 1985.8.27.1.1.2. 국가 경제 발전을 위한 외형적 성장① 과거의 한국 기업은, 7~80년대에 이루어진 정부 주도의 경제개발계획과 함께 세계가 놀랄 수준의 급속한 경제 발전을 이룩했다. 이 때, 한국 기업들은 국내 시장 점유율 확보를 위해 외형적

  • [글로벌마케팅] 삼성전자와 하이얼의 생활가전분야 마케팅
  • 조사하는 것입니다. 특정 기능에 대하여 필요한지 ,아닌지, 그 기능이 추가되었을 때 얼마만큼의 비용을 더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합니다. ③ BAS(Brand Attitude Survey)는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툴로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호감도 등을 소비자와 딜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회사의 객관적인 위상을 점검하는 것입니다.▣ 하우젠 사례요약 ▪ 하우젠은 삼성전자가 제품제작부터 마케팅 전략까지 은밀히 준비한 야심작입니다. 삼성전자는 기

  • 대한항공,조직구조분석,아시아나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특성차원 중 자율성과 기술의 다양성이 줄어들고, 직무특성 차원의 범위가 줄어들기 때문에 직무만족은 감소한다고 주장하였으며 공식화와 직무만족간에는 비교적 높은 상관관계를 가진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 또한 공식화가 정도가 진행될수록 직무만족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도축되었다. 이에 대한 원인은 공식화에 대한 접근방법 때문으로 조직의 규정이나 방침의 명확성의 정도와 그 규정에 대한 상급직원의 관리정도에 대한 하급직원의 인

  • [HRM] 인적자원관리에 대해서
  • 그리드- 인사활동을 측정하는 하나의 태도조사를 의미- PEG의 세가지 원리① 상위관리층에 인사관리의 지원과 영향확대② 하위관리층에 인사관리의 협력과 지원③ 기업목표지원면에서 인사스탭의 자격과 인사관리목표 및 프로그램 질의 이해- PEG에 대한 스코어① 상위관리의 지원② 하위관리의 협동③ 인사스탭의 자격과 프로그램의 질- 큰 조직에서의 PEG스코어는 사업단위, 부서, 공장 등을 교차해서 비교될 수 있어야 하고, 그리고 필요한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