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ERP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고 구축 효과에 대해 5가지 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경영정보시스템 ERP 특징을 자세히 설명하고 구축 효과에 대해 5가지 이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1. 서론
경영정보시스템(Enterprise Resource Planning, ERP)은 조직의 모든 부서와 업무를 통합하여 효율적인 운영과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입니다. ERP는 기업의 주요 업무를 관리하고 컴퓨터화하여 전사적인 통제와 의사 결정에 활용되며, 다양한 기능과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통합성: ERP 시스템은 기업의 모든 부서와 업무를 통합하여 일관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판매, 재고, 생산, 회계 등의 부서에서 발생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중복된 작업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모듈화: ERP는 다양한 모듈로 구성되어 있어 기업의 특정 업무에 필요한 모듈만 선택하여 구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판매 모듈, 재고 모듈, 구매 모듈 등이 있으며, 기업의 특성에 맞게 필요한 모듈을 조합하여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3. 실시간 감시와 자동화: ERP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감시하고 분석하여 신속한 의사 결정을 도와줍니다. 예를 들어, 재고량이 부족할 경우 자동으로 발주 요청을 생성하거나, 주문이 발생하면 재고에서 자동으로 차감됩니다. 이를 통해 업무 처리를 자동화하고 인력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네이버 나무위키 https://namu.wiki/w/ERP
네이버지식백과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274731&cid=42171&categoryId=51120
경영정보시스템 교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마케팅] 마케팅과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이와 같은 변화요인에 의해 고객만족 경영이 중요해 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현을 가능케 해주는 정보통신 기술이 놀랄 만큼 발전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들의 반복구매 성향인 고객 충성도(customer loyalty)를 고객 유지율로 측정할 뿐만 아니라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즉, CRM, Relationship Marketing, 1: 1 마케팅, 데이터 베이스 마케팅, 다이렉트 마케팅을 통해 고객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게

  • [지식근로자 육성 HRD전략] 지식근로자 육성 HRD전략
  • 이 아니다. 지식은 기업 경영의 핵심이며 사활이 걸린 중요한 일이라는 점이다. 이제 경영활동에 있어 지식창출은 그 어떤 것보다도 중요한 일이 됐으며, 기업의 생존을 좌우하는 결정적 성공요인이 됐다.하지만 기업의 지식은 기업 그 자체의 경영활동과 노력만으로는 쉽게 포착하고 활용하기 어렵다. 그 이유는 지식의 원천이 기업이 아닌 기업을 구성하고 있는 인적자원이기 때문이다. 기업 수준에서의 지식공유와 활용을 위한 시스템이 제 역할을

  • [경영조직론] 혁신과 조직
  • 이다. 이러한 과정에는 넘어야 할 많은 장애들이 도사리고 있다. 많은 경우 혁신을 위해 어떤 대안을 내놓았을 때 대부분의 구성원들은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기 보다는 실행하기 어려운 이유를 조목조목 들면서 이를 반대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따라서 조직의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설정한 혁신 전략을 보다 적극적으로 실행하는 과감성이 필요하다. 특히 최고경영자는 혁신의 맥을 짚고, 혁신 실행에 대해서는 구성원들에게 명확한 의지를 보이

  • [경영조직이론] UPS와 야후 Yahoo 사례 연구
  • 정보 투명성2) 화물 운송에서 정보 운송으로4. 고객과의 돈독한 관계를 구축하는 영업 방식5. 물류에 IT를 결합, 모든 게 논스톱 6. “UPS의 가장 큰 자산은 사람”III. 우리나라 기업 경영자에게 주는 시사점1. 관료제 자체에 대한 시각 제고 및 재편성 요구 2. 효과적인 영업 방식에 대한 전사적 차원의 노력3. 첨단 기술 개발과 이를 프로세스에 접목하려는 적극적인 노력4. 사람을 중시사례 2 Yahoo!!I. 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1. 외부 환경의 위

  • 경영 환경과 멘토링 [경영 환경의 변화, mentoring program, 연구 모형 및 가설]
  • 경영 환경과 멘토링CONTENTSⅠ. Introduction1. 경영 환경의 변화피터 드러커(Peter Drucker)는 21세기를 지금까지의 산업화 시대와는 성격이 완전히 다른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끊임없는 신기술의 등장, 심화되는 경쟁 환경 등으로 특징지어 지는 초 경쟁환경(Hyper competition)으로 정의하고, 이러한 환경에서 생존하기 위한 필수 요소로서 ‘지식’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그는 정보의 다양성과 방대함이 존재하는 오늘날의 사회를 “지식사회”라고 표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