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발달단계에 따른 가족의 발달과제를 분석하고 발달과제에 따른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을 제시한 후 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3 / 2023.10.03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1.서론
2.본론
1) 가족발달주기의 발달과업
2)가족발달단계별 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3)가족발달단계에 따른 프로그램 제공의 의의와 발전방안에 대해 학습자 개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3. 결론
1.서론
:
참고문헌
참고 자료
정현숙·유계숙. 2004. 『가족관계』, 서울, 신정.
박태영(2003), 『가족생활주기와 가족치료』, 서울 : 학지사.
공병혜. 2010. “한국사회의 노인 돌봄”,「한국여성철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주도적 학습의 개념과 의의, 그로우의 단계적 자기주도적 학습모형, 『 0.1%의 비밀』이라는 사례 보고 자기주도성의 증진을 위한 방안
  • 과제가 주어졌을 때 스스로 해결방법을 찾고 해결능력을 가져야 진정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자기 학습에 책임을 지는 자기주도학습 개념은 엄격한 이론적 근거에 의해 도출된 아이디어가 아니라, 교육실천의 현장에서 교육자들의 통찰에 의하여 수행되어 온 활동을 개념화한 것이다. 학습자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 수준을 고려하여 차별화된 수업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그로우의 교수․학습 방안이다.2) 자기주도적 학습의 의의①자기주도적

  • [일제고사의 시행에 대한 찬•반의견과 교육관 & 교육평가방법의 이해] 일제고사의 시행에 대한 찬•반의견과 교육관 & 교육평가방법의 이해
  • 분석결과 보고 및 활용 계획 표집평가에 참여한 학생의 개인별 평가지표를 제공, 학생들에 대한 학습지도 및 진로지도 지원평가결과는 보고서 형태로 제출하고, 시사점을 분석하여 국가 및 시도교육청에서의 교육정책 수립, 단위학교에서의 교수학습방법 개선, 진로지도 등의 자료로 활용 Ⅱ.일제고사의 찬성의견한국전쟁에서 우리는 모든것을 잃었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전세계가 놀랄만한 경제발전을 이루었습니다.원동력이 무엇이냐고 한다

  • [교육] 교수법-학습지도
  • 학습자 변인)← 선행학습에서의 성공, 실패의 경험에로부터 가장 큰 영향★ 의의: 한 학습자가 학습을 위해서 사용하려고 하는 총시간량★② 수업변인a. 수업의 질b. 학습기회(3) ★완전학습을 위한 수업전개Bloom +- a. Carroll의 학교 학습 모형에 기초| b. 개인차 존중| c. 언어능력, 지능, 지적 출발점 행동에 가장 큰 영향+- d. 학문적 자아 개념이 정의적 출발점1) 학습 전 단계① 진단평가 - 결손확인★② 결손처리2) 본수업단계③ 수업목표제시④

  • [수행평가][교육평가]수행평가의 유형, 수행평가의 특징과 수행평가의 적용 시 주의사항, 수행평가의 문제점 및 수행평가의 해결 방안, 수행평가의 내실화 과제 그리고 수행평가 관련 제언 분석
  • 발전할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아무런 문제가 없는 절대적으로 좋은 평가 방법이 있을 것이란 생각은 옳지 않다. 모든 평가 도구는 오차의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그러므로 평가 방법을 선택할 때에는 평가의 목적과 평가 상황을 고려하여 사려 깊게 평가 방법을 선택해야 하며, 평가 결과의 해석과 그에 따른 의사 결정을 할 때에도 신중함을 견지해야 한다.Ⅴ. 수행평가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현행 교육과정 운영에 있어서 가장 큰 문제점은 교육 방

  • 2020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평생교육론
  • 학습자의 주체성과, 학습과 관련된 학습자의 능동성 혹은 주도성 등을 최대한 보장하고 설명할 수 있도록 학습에 대한 새로운 논의를 전개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시각을 제공한다. 평생교육은 학습자를 주체적인 존재로 보며, 인간의 기본권으로서의 학습권에 주목한다. 학습권은 기본적으로 읽고 쓸 권리, 탐구하고 분석할 권리, 상상하고 창작할 권리, 자신의 세계를 읽고 역사를 쓸 권리, 교육자원에 접근할 권리, 개인 및 집단적 기능을 발전시킬 권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