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특수교육학 -지적장애 아동의 학습 특성과 언어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어린이집 일과 안에서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인지(학습)나 언어지도방법에 대해 2가지 이상 구체적인 예를 들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0.01 / 2023.10.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양질의 자료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과제 / 레포트
본문내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적장애 아동의 학습 특성
2. 지적장애 아동의 언어 특성
3. 지적장애 아동을 위한 언어지도방법
Ⅲ. 결론
Ⅰ. 서론
지적장애 아동은 지능 수준이 낮아 일상 생활, 학습, 의사소통 등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을 말합니다. 이러한 아동들은 학습 및 언어 특성에서 특별한 관찰이 필요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김연주(2021), 『유아특수교육학』, 교문사.
김경진(2013), 『지적장애 학생의 흥미를 고려한 중재가 낱말 읽기ㆍ쓰기에 미치는 효과』,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종헌 외(2011), 『숲 체험활동이 장애영유아의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특수아동교육연구 13(2), pp.89-11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괄적 보육서비스 연구고찰
  • 안 우리 사회는 보육시설과 보육아동 수가 크게 증가하였으나, 보육의 사회적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 양질의 보육서비스가 부족하고 보육시설의 사회적 역할과 기능에 대한 인식이 왜곡되어서 보육시설인 어린이집과 유아교육기관인 유치원과의 기능적 차별성이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어린이집은 기초적인 생존권을 보장받지 못하는 저소득 가정의 자녀를 우선적으로 보호 양육하며, 점차 일반 아동과 이들 가정에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복지기

  • [아동복지론[장애아동]] [아동복지론] 장애아동
  • 대해 알아보고 이를 토대로 실제적인 해결방안을 모색해 보기로 하였다.Ⅱ.본론ⅰ.장애 아동에 대한 정의1.장애아동이란? 영ㆍ유아기에 일찍 발견되는 모든 장애조건을 가진 영ㆍ유아를 말합니다.-장애아동에 대한 장애 유형은 대개의 경우 시각장애, 청각장애, 정신지체, 지체부자유, 정 서장애(자폐아 포함), 언어장애, 학습장애 등으로 나뉜다. 특수교육진흥법 상 장애아동 분 류가 이를 따르고 있다.ⅱ.장애아동의 종류 -장애아동에 대한 구체적

  • 보육실습-장애통합지도 및 장애통합교육 활동계획안
  • 학습 실패의 경험으로 학습 동기와 자아개념이 낮으며, 학습의 전이와 일반화가 어려움※ 정신지체(교육과학기술부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사용) = 지적장애(보건복지가족부 장애인 복지법 사용)4)지체장애▶ 정의- 뇌성마비, 척추손상, 소아마비 등과 같이 일상생활을 제한하는 신체 구조의 손상이나 신경계의 이상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말하며 외관상으로 쉽게 장애가 있음을 알 수 있음- 지체장애는 신경계의 이상(예: 뇌성마비, 간

  • [유아교육] 가정보육과 몬테소리
  • 들어가지만 교육적 효과가 긍정적이기 때문에 많이 몬테소리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었다. 여러 문헌자료를 토대로 자료를 수집한 후 보육계획안을 찾아보고 몬테소리 어린이집 계획안의 특성을 찾아보았다. Ⅱ. 본 론1. 가정 보육1) 영유아보육법가. 정의 : 개인이 가정 또는 그에 준하는 곳에 설치운영하는 보육시설을 말한다.나. 규모 및 명칭 : 영유아 5인 이상 20인 이하를 보육하여야 하며, 명칭 “o o 놀이방”으로 하여야 한다. (단, 놀이방 명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특수교육과 관련된 개념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특수교육이란 장애 아동들에게 그들의 특성에 적합한 교육과정, 교육방법, 교육매체 등을 이용하여 교과교육, 치료교육 및 직업교육 등을 실시하는 것을 말한다. 우리나라의 4500만 인구 중 장애인구가 100만에 달한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3세에서 17세의 학령기 아동 중 특수교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의 수가 25만 명으로 추정된다. 특수아동이란 그 요구되는 교육조건이 일반 정상아동을 위한 학교 교육 프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