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복지론_거주하는 지역의 제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3~26)이나 지역사회보장계획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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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지역사회복지론
지역사회복장계획의 중요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회복지사로서 거주하는 지역의 지역사회보장계획을 파악하는 일은 필수적이다. 거주하는 지역의 제 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3~26)이나 지역사회보장계획의 2023년도의 계획을 찾고 그 중 택일 하여 거주하는 지역의 기초 단체가 가장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보장사업계획을 선택해 1~2 장 이내로 요약하기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화성시중장기계획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서론
지역마다 도시계획을 가지고 발전시키고자 한다. 각 지역들은 지역만의 닉내임을 가지고 이름을 붙여 사용한다. 그 도시를 방문하며, 출입구에 ‘00 도시에 방문한 것을 환영합니다.’라는 문구를 통해서 그 도시를 알리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운다. 또는 그 지역에 큰 사고나 재해가 있던 지역일 경우 그를 보수하고 대비하고자 한다. 지역민들이 보다 잘 살고 많은 혜택을 누리도록 하기 위해서는 지자체의 노력과 예산을 정부에서 어떻게 편성 받는 가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처럼 지역구의 관내의 역할이 크다. 그리고 지역사회 복지의 발전으로 그 지역민이 보다 효율적인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Ⅱ. 본론
1) 화성시 중장기 계획
2040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은 급격히 변화되는 도시여건과 정부 정책방향 및 미래트렌드에 부합하는 중장기 발전전략 및 추진과제를 담은, 장기적 차원의 지역발전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는 종합 계획이 있다.
① 비전 / 5대 실천 목표 / 추진전략
가. 시민중심의 도시 (주권/복지/행복)
2040 화성비전이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시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공감시정 구현하는 것이다. 시민들이 지역을 가장 잘 알고 있다는 전제를 두고, 시민들이 주도하는 계획수립과 참여가 시대적인 당위성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화성시는 시민이 주권을 가지고 참여가 가능한 상향식(Bottom-up) 형태로 전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시민복지에 중점을 두어 삶의 질 증진에 더욱 밀접하게 작용할 것이며, 결과적으로 시민들이 행복한 삶을 이룰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다.
나. 지속가능한 도시 (생태/순환/안전망)
화성시는 많은 자연·역사·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하지만 특별히 내세울 만한 자원으로 주목받지 못하고 분절적인 형태로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 자원의 보존과 동시에 연결성이 확보되어야 한다. 이때 화성시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대표자원의 역할을 할 수 있다. 자연·역사·문화 자원의 보존과 더불어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안전망 구축 및 연결체계가 갖춰질 경우, 지속가능 화성시가 실현될 것이다.
다. 동반성장 도시 (스마트/혁신/소통)
제조업을 중심으로 성장해온 화성시는 몇몇 대기업에 의해 산업적 기반이 유지되어 왔다는 점과 중소, 중견기업들이 함께 성장하는 동반성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이렇게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요소기술의 발달을 활용하여 기존 제조업을 뛰어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의 전환을 이루어내는 스마트한 혁신성장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래서 스마트한 혁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산업과 대학, 그리고 관이 함께 노력하는 기반을 마련하여 산·학·관 협력을 통한 기술혁신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은 화성시가 향후 추구해야 할 중요한 가치이다.
② Vision (시민과 함께, Eco-Smart City, 화성)
[시민이 주도하는 지속가능하고 스마트한 동반성장 도시]
2040 화성시 장기발전계획의 3대 핵심가치는 시민중심, 지속가능, 동반성장이 가지는 의미를 종합해 시민이 주권을 가지고 화성시의 발전을 함께 주도한다. 그리고 시민들과 그 후손들이 원하는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안전망이 촘촘히 갖춰지고, 모든 경제주체들의 참여를 통해 스마트한 혁신성장을 함께 이루어가는, 시민과 함께, Eco-Smart City, 화성시를 도시비전으로 설정하였다.
③ 5대 실천 목표 및 추진전략
목표 1은 시민주권, 더불어 잘 사는 행복공동체이다. 첫째.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정참여 자치문화 조성한다. 둘째, 시민들에게 믿음을 주는 도시행정체계 구축이다. 목표 2는 지속성장, 자연과 상생하는 문화·관광도시이다. 첫째, 공공·문화시설, 관광자원의 연결성 강화를 한다. 둘째, 문화·관광자원 활용의 생태성 강화 및 가치창출을 한다. 목표 3은 기술혁신, 지역핵심 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한다. 첫째, 산·학·관 협력 기술 혁신 생태계 조성한다. 셋째, 반도체, 자율주행차 등 스마트 혁신성장 생태계 구축한다. 목표 4는 지역맞춤, 동서 간 맞춤형 도시발전을 위한 노력이다. 첫째, 지역 간 불균형 해소를 위한 도시교통체계 구축이다. 둘째, 미래 도시발전을 위한 체계적, 맞춤형 도시운영을 관리한다. 목표 5는 모두 누림, 전 생애 포괄 복지서비스 실현이다. 첫째, 전 생애 안심·복지 공공서비스를 제공한다. 셋째, 소외 없이 함께 누리는 포용적 복지환경을 조성한다.
④ 5대 세부계획
시민 주권은 지역회의 확대를 통한 시민주권 강화, ‘밀리언시티(Million City)’ 대비 행정체계 개편, 근로자 중심의 맞춤형 주거복지 지원, 이음터 사업 활성화, 공공보건의료 인프라 강화, 화성시정 전문 연구기능 확대, 세외수입 등 자주재원 확보방안 마련한다. 지속성장은 화성습지 보호지역 지정과 보전사업, 유휴시설을 활용한 문화·예술 공간 OASIS사업, 서해안 해양레저·관광 거점 조성, 서해안 경관도로 콘텐츠 발굴 및 조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용수부족을 해결한다. 기술부족은 산·학·관 협력을 통한 기술혁신생태계 조성, 고교생 창업지원을 위한 학교기업 육성, 첨단 기술혁신클러스터 조성, 화성 푸드통합지원센터 중심의 먹거리 전략 확대, 화성시 소·공인기업 육성 및 활성화이다. 지역맞춤은 화성시형 스마트시티 추진, 미래 수요에 대응한 토지관리사업, 화성시 도시교통 지방공기업 설립, 공룡알 화석지 정원화 및 공룡마을 조성, K-Smart 챌린지타운 조성, 청년 창업공간 오아시스 사업, 지역별 특색 있는 진입부(Gate) 조성사업, Smart 명품 주거타운 조성한다. 모두누림은 행복 출산, 양육 통합지원 확대, 행복한 노년을 위한 지역포괄케어센터 구축, 독거노인, 중증 장애인 등 대상 AI, IoT 기반 안전공공서비스 지원, 노동-복지 연계 일자리 확대(청년, 신중년 대상)한다.
Ⅲ. 결론
화성시는 중장기 계획을 세워 주민과 함께 발전하고자 노력중이다. 화성의 이미지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의 형성으로 함께 성장하고자 여러 가지 계획을 추진하며 많은 부분들이 지역주민에게 돌아가고자 한다.
Ⅳ. 참고문헌
1. 화성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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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전담공무원
  • 23④ 경로당 운영 지원 p. 23⑤ 경로당 활성화 p. 233) 지역사회 자원 관리 및 동원. p. 24① 전문성 확보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자원. p. 24② 복지대상자 욕구 해결방법. p. 25Ⅴ.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p. 251. 직무수행상의 문제

  • 테러 위험지역으로의 출국금지 사건 거주이전의 자유 20086262007 헌마 1366
  • 제조건이 된다. 국적변경의 자유는 외국의 국적을 취득할 수 있는 자유이나, 무국적의 자유는 포함하지 않는다.거주이전의 자유는 기본권에 대한 일반적 법률유보의 규정(37조)에 따라 국가안전보장질서유지 또는 공공복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하여 본질적 내용을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법률로써만 제한할 수 있다. 거주이전의 자유를 제한하는 법률로는 여권법, 출입국관리법, 도시계획법, 국가보안법, 전염병예방법, 군사시설보호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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