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부르는정보력_창직의 성공사례 조사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22 / 2023.09.2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공을 부르는 정보력
창직의 성공사례 조사하기
차 례
Ⅰ.
서론
Ⅱ.
본론
1. 창직이란?
2. 밥상머리교육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참고문헌
Ⅰ. 서론
직업은 사회변화에 따라서 부침을 거듭하고 있다. 예전에는 각광을 받던 직업도 흘러서 없어지기도 한다. 반대로 경제적인 가치가 없던 단순직무가 인기직업이 되기도 한다. 저출산과 고령화, 여성의 경제활동 증가는 직업세계에 큰 변화를 주고 있다.
생활수준의 향상,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IT 기술의 발전 또한 직업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고, 누구든 시장 수요를 반영한 아이디어, 기술력만 있다고 하면, 혼자서도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한 직업을 만들어서 보급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다.
Ⅱ. 본론
1. 창직이란?
‘창직’이란, “자신의 재능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현실화해 경제적, 예술적,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냄으로써 창조적 일감과 일자리를 만들고, 자기주도적으로 직업과 일자리를 개척하는 활동”으로 정의하고 있다. 즉, ‘창조적 직업능력개발’의 줄임말로 규정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정의하면,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중심으로 새로운 경제 패러다임(창조경제)과 사회적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 스스로의 일자리를 만들고 자기 자신을 고용하는 창조적 활동”이다. 평생직장이 아닌, 평생직장을 찾는 과정이 창직이고, 스스로 직무, 직업을 개발하여 활동하는 자기고용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2. 밥상머리교육사
밥상머리교육이란, 가족이 함께 식사를 하면서 질문과 토론을 통해서 아이들이 창의성, 지혜를 배울 수 있게 하는 교육이다. 이를 위한 밥상머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부모에게는 밥상머리교육 코칭과 교육을 한다.
1) 1단계 :자녀와 거리감 문제 인식 > 문제해소를 위한 교육방법 탐구 및 개발 > 자녀대상 교육으로 성공확신
밥상머리교육사를 창직한 김정진 교수는 원래 직업군인이었다. 평소 아동교육, 아동실종에 관심이 많았으며, 군 생활중에 엄마를 잃고 아이를 보고 ‘미아방지를 위한 아기지문등록제’를 발명하여 정부에 관련 정책을 제안하였으며, 이를 실현했다. 이것이 인연이 되어서 군대에서 교육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이후 직업군인에서 유아교육과 교수로 직업을 바꿨다.
하지만 주말 부부로 생활을 하던 아이들이 커갈수록 아빠와 사이가 멀어지는 것을 느꼈고, 영유아교육과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의하였지만, 본인을 실천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래서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서 가정에서 제일 기본적으로 교육할 수 있는 밥상머리교육을 하게 되었다.
2) 창직프로세스 2단계 : 창직 분야에 대한 연구와 개발 > 1인 연구소 설립 및 지속적인 개발 노력 > 창직
누구도 잘 모르는 밥상머리교육을 심도 있게 연구하여 분야의 1인자가 되고 싶었던 그는 2018년 9월 ‘미디어를 활용한 인문학교육방법 서비스 제공 시스템’으로 밥상머리교육방법을 최초로 특허 등록하였다. 그리고 대중화를 위해서 노력하고 있다.
해당 밥상머리교육사는 자녀교육과 인문학교육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이 되고 있고, 미래교육에 관심 있는 유,초,중,고 교사와 교육기관 종사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이 되고 있다.
Ⅲ. 결론
창직에서는 선진국이 따로 없다. 직업은 해당 국가의 경제적인 특성과 사회문화적인 환경, 국민정서 등을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기존 직업과 차별이 되는 지식 기술, 작업활동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해당 사례의 기업은 창작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통해서 특허를 출원했다. 그리고 세계 최초로 밥상머리교육 앱을 만들어 교육 정보를 무료로 공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기업을 창업하고, 양성과정까지 만들어서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Ⅳ. 참고문헌
1. 내 직업 내가 만드는 창직, 어떻게 정의하고 이해해야 할까?/김지선 기자/미디어신문/2021.09
2. 자식 키워본 경험이 곧 경력, 밥상머리 교육사/전성기/2021.0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까르푸 분석 레포트
  • 성공적인 밸류 프로포지션을 위해서는 우선 자사의 목표 고객을 명확히 선정한 후, 이들이 차별적으로 제공받기를 원하는 가치나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야 한다.까르푸는, 다른 할인점에 비해서 제품의 다양성과 매장의 고급화를 통한 고객 서비스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 제품 구색 관리와 리모델링, 서비스 교육 등에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다. 지역밀착형 마케팅전략까르푸의 경우에는, 한국에 진

  • 유럽 영화 제르미날 속 노사문제
  • 사례도 감사합니다. 다른 의견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채보경 : 보호 장비 하나 없이 어린아이들이 혹독한 노동착취당하는 모습이 가슴 아팠습니다. 부르주아 자녀인 세실과 비교되면서 더욱 비참해보였습니다. 비참한 작업환경도 문제지만 자신의 노력을 통해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여지가 전혀 없는 상황이 가장 안타까웠습니다. 다행히 현재에는 아동노동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하고 아동복지도 개선되어 다행입니다. 하지만 김은미 학우님께서

  • 맥락 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조사, 수업에 대한 준비도 및 인지 정도 등을 진단할 수있다.가) 학급 및 학교 공동체, 지역사회 실태 조사: 학습자 집단에 대한 진단을보면 수업 대상 학습자 집단은 해운대 신시가지에 위치한 상당중학교 3학년 2반35명이다. 전국 대상 학업성취도 평가에서 드러난 해운대 신시가지 중학생의 수준은 부산에서 가장 학업성취도가 높은 편이며, 전국 대비에서도 상위 그룹에속한다. 가장 성취도가 높은 과목은 영어, 수학이며 국어도 비교적 높은 편이

  • 의미관계를활용한어휘지도방안
  • 르는말.물품모양에 따른 물품막대기매≒막대기, 몽둥이, 매질, 채찍, 회초리부모님께서 얼마나 고생을 하시는지 알게 합니다. 우리 집은 나무들과 잘 어울립니다.농사일 하시느라 고생 하십니다.고생:어렵고고된일을겪음.부정적 정서어려움고생≒고독, 곤란, 욕, 곤경, 고난어울리다: 여럿을모아한덩어리나한판이크게되게하다.행위합함어울리다. ≒알맞다, 마땅하다, 걸맞다- 81 -1. ( )에 알맞은 말을 써 봅시다.도깨비들이 ( )를 뽑으려고

  •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 진로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및 과제
  • 르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서이다. 하지만 언급한 많은 직무해소, 다양한 정보제공 방안 모색, 교수학습자료 개발 및 관련 콘텐츠 활용 역량강화 연수, 진로코칭 기법 연수 등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통한 후속조치가 현장의 요구에 비해서 많이 늦어지고 있다. 진로전담교사 충원, 진로전담교사 지원인력 배치, 진로교육 활동지원 분야별 전문 커리어코치 양성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많은 업무를 해결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진로교육을 지원할 방안을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