측정 수준에 의한 변수의 종류 중 등간 변수와 비율 변수의 차이점과 공통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13 / 2023.09.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성들여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Ⅰ. 서론
변수란 측정하고자 하는 대상 또는 현상을 숫자로 표현할 수 있게 해주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변수들 중에서 두 가지 이상의 값을 가질 수 있는 변수들을 변량(variable)이라 하며, 그중에서도 연속형인 변수들은 각각 평균값, 중앙값, 최빈값이라는 세 가지 형태의 값을 가진다. 여기서 ‘평균값’은 자료 전체의 합을 총 개수로 나눈 값이고, ‘중앙값’은 자료들이 나열되어 있을 때 가운데 위치한 값이며, ‘최빈값’은 가장 많이 나타나는 값을 말한다. 즉, 각 변수마다 가지고 있는 특징 및 성질에 따라 특정한 값을 부여하게 되는데, 이때 사용되는 단위나 척도 혹은 방법에 따라 다른 이름으로 불리기도 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대표적인 통계방법인 명목척도와 서열척도 그리고 등간척도와 비율척도라는 네 가지 척도로 분류될 수 있는 변수들의 특성과 차이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DBMS] 데이터베이스마케팅의 이해와 적용사례에 대한 보고서
  •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3. DBM의 특징DB마케팅은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고 그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제수단 (흔히 마케팅믹스변수라고 일컬어지는 제품, 가격, 유통 및 촉진)을 적절히 구사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근본적인 목적에 있어서는 일반마케팅(general marketing)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지만, 경쟁력을 확보하는 구체적인 방법에서는 일반마케팅과 상당한 차이점이 있다. 다음은 DB마케팅과 일반마케팅의 두드

  • [치료정원, 아동, 교육, 아동시설, 유치원, 아동특징, 정원, 원예치료] 아동과 아동교육에 의거한 치료정원 시공을 위한 자료 모음
  • 중, 신장의 증가율이 감소.- 심장의 발달이 느리다.6세(만 5세)- 얼굴 윗부분이 어른 수준으로발달한다.1~2개의 간니가 나온다.배는 들어가고 무릎이 곧게 펴진다.표 3. 연령별 아동의 평균 신체측정치 )4세(만 3세)5세(만 4세)6세 (만 5세)신장남105.0108.9120.4여104.4110.3119.0눈높이남93.794.1108.2여93.599.3107.0어깨높이남80.587.493.6여80.585.892.7허리높이남60.565.370.8여60.865.170.9팔굽힌팔꿈치높이남61.565.971.1여61.665.370.6손끝높이

  • 경영경제 비교정치의 위기
  • 대해 유사한 태도를 공유한다 할 때, 이 역시 어떤 특정 개인이 네덜란드의 엘리트이든 이탈리아의 엘리트이든 문제될 것이 없다. 사회 체계를 선별하는 것이 개인의 속성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주지 못하는 한 체계속성들을 중요시할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이 경우 총체적인 모집단은 동질적이며, 따라서 이로부터의 연구는 단일 체계 내에서 통상 이루어지는 것과 형식상 같은 것이다. 주어진 한 변인의 측정이 체계수준에서 전형적 오류에 빠질 염

  • 마케팅원론 키워드별 완벽정리
  • 등간 척도(Interval Scale) 비율 척도비표본 추출 오류의 의의와 유형확률 표본추출비확률 표본추출통계적 회귀모의시장 테스트3. 경쟁 관련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 마케터의 대응표적 마케팅시장 세분화시장개척의 의의마켓 커버리지 전략(Market Coverage Strategy)사업 포트폴리오(Business Portfolio) 분석성장 전략의 개발기업의 시장위치에 따른 시장전략경쟁우위에 근거한 시장전략(경쟁전략) 제품 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의한 시장 전략최적 마케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공통점은 사회복지(사업)의 대상자는 일반적평균적인 생활수준 이하로 탈락한 사회적 약자이고 그들에 대한 사회적 보호도 특수한 것이라는 점이다. 따라서 일반적평균적인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사회적 대책으로서의 사회정책, 공중위생, 교육 등과 사회복지 사업은 각기 완전히 별개의 원리에 입각한 것으로서 양자 사이에 명료한 구별이 가능하다. 결국 한편은 정상적인 일반 국민의 생활에 관계하는 것임에 대해서 다른 한편은 사회적 낙오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