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태도 인지와 감정요소에 따라 행동을 하는데 균형이론에 따른 소비자구매행동의 경험의 사례를 기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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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Ⅰ. 서론
균형이론은 인간의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심리적 요인들 간의 상호작용 효과를 설명한다. 이러한 균형이론은 의사결정 상황에서의 정보처리과정 및 그 결과로 나타나는 선택대안 평가방식 등을 이해하는데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이 선호하는 화장품 브랜드 중 하나인 이니스프리 제품 사용경험(선호) 정도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태도) 그리고 실제 구매행위와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특정 브랜드에 대한 인식뿐만 아니라 실제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인지 여부에도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기업은 자사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감도와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단순히 광고나 홍보활동에만 의존해서는 안 되며, 장기적인 관점에서 일관성 있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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