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진로교육 현황 조사 및 보완점을 작성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6 / 2023.08.26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정성스럽게 직접 쓴 레포트입니다.

방통대 / 학은제 / 평생교육원 / 레포트 / 과제
본문내용
서론:
진로교육은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자신의 능력과 관심사를 바탕으로 진로를 선택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최근 학생들의 희망 직업이 바뀌면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진로교육의 내용과 방식에 대한 보완점이 필요하다는 것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진로교육의 현황을 조사하고 보완점을 제시하겠습니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 강진고등학교(2001), ICT를 활용한 학습력 신장 및 진로지도
* 경기도교육정보연구원(1999), 진로교육자료 제26호, 21세기 진로지도의 방향
*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고교진로, 1994
*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1992), 중·고등학교 진로지도의 계획과 실천
* 서울특별시교육청(1999), 2000학년도 중학교 졸업생을 위한 진로지도 자료
* 이재창(1996),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청소년 진로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진로교육 연구 학술논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특수교육] 장애유아 통합교육
  • 교육을 제공한다는 것은 그들을 일반 학급의 또래들과 가능한 한 많은 접촉을 하게 할 분만 아니라, 학교에 가지 않는 날, 학교에 가기 전과 학교에서 돌아온 후에도 가족 및 이웃과 더불어 생활하게 한다는 것을 의미함.공법 94-142에서는 통합이나 주류화 라는 용어 대신 최소한의 제한된 환경이라 명시하고 있다.- 통합(Integration)최소한의 제한된 환경보다 좀 더 포괄적인 의미를 가진다. 유아특수교육에서 Odom과 McEvoy(1995)는 서로 다른 장애유아와 비

  • 평생교육사 현장실습일지-최종완성본 자료(전체일정표,직무분석,최종평가서 등등)
  • 교육이라는 특수한 활동을 경험한다. 현장에서 평생교육이 처해있는 참모습을 이해한다. 학생 자신의 인성이나 적성 또는 자질이나 능력을 평가해보는 기회를 가진다. 현장실습 일지 기록상 유의사항 실습일지는 실습내용을 충실하게 기록하고, 글씨는 정자로 깨끗하게 정서다. 일지는 그날그날 기록하고, 실습이 끝나면 교육실습 일지를 지체없이 대학에제출한다. 출근부에 출근과 함께 매일 날인한다. 실습기관 현황 및 실습

  • [교육학]전문대학 학과평가의 목적과 문제점 및 개선 방향 연구
  • 학교육협의회법 제정공포 (법률 제 5070호)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기 시작했다. 90년대 들어 꾸준히 제자리 찾기를 시도하던 전문대학들은 2001년도 총 158개라는 많은 수의 전문대학을 양성하게 되었고, 학과 또한 일반대학들과는 다른 차별성 있고 전문적인 학과들을 개설하고 있다. 이런 다양한 노력을 통해 몇몇 전문대학들의 경우에는 일반대학과 같은 군에서 신입생들을 모집하는 경쟁력을 가지게 되었으며 산업 현장에서도 이런 전문대학의 성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및 보조진행1011 / 13가족복지진로탐색 프로그램 4회차 프로그램 준비 및 보조진행1111 / 20재가복지사례관리 이해하기, 가정방문기초조사 작성법재가복지사업- 가정방문 실습1211 / 27재가복지재가복지사업- 가정방문 실습, 사례회의1312 / 4재가복지재가복지사업- 가정방문 실습, 사례회의1412 / 11재가복지공문서 작성법, 자원봉사 교육, 기관 방문-서대문 노인종합 복지관1512 / 18종결평가회2. 실습생의 목표학교에서만 배웠던 이론의 현실

  • [입학사정관전형 TFT 프로그램] 2012년도 추수지도 프로그램에 대한 분석 및 개선방안 모색
  • 학교를 중심으로-목 차Ⅰ. 서론 Ⅱ. 사전조사가) 타 대학 추수지도 프로그램 현황나) 선행연구 검토Ⅲ. 연구방법가) 연구대상 및 연구도구나) 자료 수집 및 분석Ⅳ. 연구결과가) 인터뷰 분석결과1. 장점(1) 도움닫기(2) 멘토링(3) 홍보이끄미2. 단점(1) 도움닫기(2) 멘토링(3) 홍보이끄미나) 개선안1. 도움닫기2. 멘토링3. 홍보이끄미Ⅴ. 논의 및 결론참고문헌부록 - 인터뷰 자료Ⅰ. 서론한국사회는 그동안 교육을 통해 사회의 경제를 움직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