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시·광고법 상에서 부당광고 행위는 표시·광고법 제2장 제3조에 정의된대로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할 우려가 있는 표시·광고 행위로서 공정한 거래질서를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라 규정될 수 있다 이 같은 부당광고는 다시 하위 카테고리로 허위·과장의 (표시)광고, 기만적인 (표시)광고,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비방적인 (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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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서론
최근 광고 시장의 성장과 함께 부당광고가 매우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표시·광고법에서는 이러한 부당광고에 대한 제재 조치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부당광고란 소비자를 속이거나 잘못된 정보를 전달하여 소비자의 이익을 침해하는 광고로, 공정한 시장 경쟁을 위해 엄격한 제재가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부당광고는 크게 허위·과장의 (표시)광고, 기만적인 (표시)광고, 부당하게 비교하는 (표시)광고, 비방적인 (표시)광고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들 부당광고의 행위는 각각 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부정확한 정보를 받거나, 법적인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며, 공정한 경쟁 질서를 위반하는 문제 등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본 논문에서는 표시·광고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부당광고의 4가지 유형에 대한 내용과 해당 유형에 해당하는 사례를 통해 그 특징을 분석하고, 부당광고가 소비자와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이를 방지하기 위한 대책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참고 자료
알아봅시다, ‘부당한 광고사례’(한국소비자원, 2010)
"부당표시광고(부당광고),"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n.d. 수정, 20191223 접속,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68637&cid=43667&categoryId=43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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