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어로서의한국어교재론 - 기출판된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한국어는 전 세계에서 사용되는 주요 언어 중 하나로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는 교육자와 학습자들에게 중요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기출판된 한국어 교재들은 현실 세계를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논문에서는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와 그 이유에 대해 논의하겠습니다.
본론:
참고문헌
참고 자료
진흥원격평생교육원,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재론, 저자 이미지
조몬티타, 여성결혼이민자 대상 한국어 교재의 읽기 텍스트 개발을 위한 요구 분석 연구 석사학위논문,배재대학교 대학원 (2018)
권승임, 여성결혼이민자를 위한 읽기 자료 개발과 활용 방안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2011)
전주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국제결혼 이주여성의 지역별 한국어교육실태 및 방문교육방안 연구(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 교육론 다문화 가정 한국어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그 수가 극히 적어 국가의 구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국가를 포함하기도 한다. 세계적으로 한국, 일본, 이스라엘, 터키, 몽골 등이 흔히 단일민족국가로 분류된다. 세계적으로 인종의 유동이 증가하고 문화권이 혼용되는 시대의 흐름에서, 단일민족국가라는 개념이 폐쇄적인 국가주의를 부추기는 구시대적 유물일 뿐이라는 비판도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 단일민족국가론이 정규 교육에 의해 강조되고 있기 때문에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

  • 편집자란 무엇인가 - 요약PPT,레포트,감상문
  • 대해서는 더욱 세밀한 저자 파일을 만들어 관리한다. 언제 어디서 어떤 글을 발표하고, 어떤 특강을 했는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저자 폴더는 편집자는 물론 저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그들과 저자와의 소통에도 매우 유용한 역할을 한다.1. 저자, 어떻게 읽고 섭외하는가?편집자가 만나고 싶은 저자첫째, 편집 방향이 맞는 저자이다. 출판사와 편집자에게는 이른바 ‘ 중심 저자’가 있다. 이는 독지의 반응만이 아니라 출판사의 편집 방향을

  • [교과교재연구론] 문법 교육과정
  • 것은 일견 작은 변화처럼 보이나 그 배경에는 매우 중요한 인식이 담겨 있다. 종래 사용하던 ‘언어’라는 용어를 ‘국어’라는 용어로 대체함으로써, 국어 지식 교육의 내용이 ‘한국어’, ‘우리말’, ‘우리 민족의 말과 글’ 등과 같은 뜻을 내포하게 되었다. 그 결과 ‘우리말’ 또는 ‘국어’라는 구체적 실체가 부각되면서 국어를 사용하는 ‘우리 민족’과 관련된 여러 내용들이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문법 교육에 포함되어 있다.특히, 창의적

  • [성적 A] 한국어 교재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조사하고, 초.중.고급 등 학습자 수준에 맞는 문학 작품을 선정하고 제안해 봅시다.
  • 텍스트가 많이 사용되었기 때문에 외국인 학습자들에게 가르치기 쉽지 않은 이유도 있다. 하지만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의 문학 작품을 접하게 된다면 한국의 역사적 배경, 사회적 흐름, 그 시대 사람들의 정서와 문화를 엿볼 수 있기 때문에 한국에 대해서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한국어를 배울 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이러한 이유에서 한국 문학 작품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한국어 교재 내에서 문학 작품이 어떻게 활용

  • 한국어교재의 유형별 분류 및 외국어교재와의 비교
  • 한국어 학습에 보다 적합한 교수 이론과 모형을 찾으려는 시도의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노력의 결과로도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본고에서는 한국어 교재의 현황을 보다 자세히 알아보고 다양한 교재들의 예와 그 특성을 검토해 보겠다. 또한 학습자 중심의 언어 교육이라는 세계적인 추세를 한국어 교재가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타 외국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