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A+)(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재론)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인지 설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6.21 / 2023.06.2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카피라이터 통해 표절율 거의 0% 
서론, 본론, 결론(요약, 개인적 소견)이 세심하게 첨가된 과제입니다.
(좋은 참고 자료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Ⅲ.결론
 1) 요약
 2)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나이 60을 곧 바라보면서 한국어 교원 자격증을 따기 위해 쉽지 않은 여정을 시작했다. 더군다나 과제를 쓰는 것이 나에게는 무거운 짐으로 다가오지만, 다가올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최선을 다해 본 과제를 준비해보고자 한다.
최근 K-문화의 열풍과 더불어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매우 증가하고 있다.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수많은 읽기 교재들이 출판되어 왔으며, 대부분의 교재들은 문법과 정확한 발음을 도와주기 위해 구성되어있다. 그러나 인터넷 매체가 발달함에 따라 한국어를 배우는 사람들은 더 빠르게 한국어를 읽고 쓰고, 듣고 이해하기를 원한다. 이들의 니드에 맞는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교재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다.
그래서 본 보고자는 먼저 읽기 교육 및 교재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먼저 살펴본 후, 이를 근거로 하여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읽기 텍스트를 교재에 싣는다면 어떤 내용을 담을 것이며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어교육과정설계] 유학생을 위한 논문 비평글 쓰기 교육과정 설계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보고서 쓰기와 발표하기를 통합한 프로젝트 수업의 내용과 방법을 제시하였다. 이는 문어와 구어를 함께 가르친다는 통합적인 언어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발표하기와 보고서 쓰기를 함께 한다는 점에서 학습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실제적인 수업 형태라고 보고 있다. 김선영(2008)에서는 대학 수학 목적을 지닌 한국어 학습자에게 설명적 텍스트를 통한 과정 중심의 쓰기 교육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 (박혜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통사적 특성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높임법이 발달되어 있다.주어를 두 번 사용할 수 없다. (가능)수식어가 피수식어 앞에서 사용된다.주어-목적어-서술어의 순서로 구성된다.(퀴즈1-3) 다음 중 습득의 특징이 아닌 것은?직관적 학습잠재적 학습무의식적 학습지도 받는 학습 (학습)@ 내용정리 @ 내용정리외국어로서의 한국어와 제2언어로서의 한국어① 차이점 : 목표언어가 일상생활언어이냐 아니냐에 따라 구분됨② 공통점 : 동일한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어떤 경우에는 사회 문화면의 흥미 위주의 뉴스도 개인이나 조직의 생활에서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2) 뉴스 주요 기능(1) 환경감시 기능(정보) : 시시각각으로 발생하는 국내 외 뉴스를 시청자에 전달하는 것(2) 교육적 기능 : 매스 미디어는 국민을 교육할 뿐만 아니라 미디어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말하고 행하는 내용을 알게 됨(3) 해설적 기능 : 발생한 사건의 사회적 의미와 사건의 추이에 대한 예측 등을 설명해 주는 것 (신문의 사설 / 방송의 논

  • [A+] 발로 뛰는 스타트업 총 요약 및 정리 중간+기말
  • 것도 좋다.3. 분야별 창업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을까?답변: 분야별 창업 정보를 알아보기 전에 사업계획서를 써서 미리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단계에 따라 사업자 유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 문서 작성을 연습하는 것도 좋다. 문제 정의, 해결책 제시, 제품 수요층 파악, 팀원의 역량 피력을 제대로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전화나 게시판 등을 활용할 수 있다.4. 프로젝트 진행 시 아이디어를

  • 한국어쓰기교재분석
  • 텍스트의 흐름 파악하기○○○시각자료활용정보채우기시각적 자료를 활용하여 정보를 찾아 채우거나 사건 묘사○○○설명.묘사○○○의미확장하기이야기구성핵심어휘들을 중심으로 이야기 구성하는 능력 키우기○○○문장확장담화구성능력 확장하기○○○다시쓰기같은 내용으로 다른 이야기 구성○○○읽기쓰기통합활동읽고 요약이해와 표현기능을 연결하는 통합활동으로 요약하거나,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