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스토랑 STP, SWOT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서론:
이 보고서는 "Delicious Bistro"라는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STP 전략과 SWOT 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elicious Bistro"는 미국 내에 점차 성장하고 있는 고급 레스토랑으로, 경쟁이 치열한 식음료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종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본론:
1.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전략
1.1 세분화 (Segmentation)
"Delicious Bistro"의 주요 고객 세그먼트를 식별하고, 이들을 다양한 요인에 따라 그룹화한다. 이를 위해 지역, 연령, 소득 수준, 선호하는 식사 스타일, 관심사 등의 요인을 고려한다. 예를 들어, 지역적으로는 도시 내 중심지나 주거 지역과 같이 액세스가 용이한 지역, 연령적으로는 25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등의 세분화를 진행한다.
1.2 대상 시장 (Targeting)
세분화된 고객 세그먼트 중에서 "Delicious Bistro"가 가장 성공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을 선택한다. 이를 통해 보다 구체적인 대상 고객을 설정하고, 해당 시장을 향해 마케팅 활동을 집중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상 시장을 고소득층 비즈니스 전문가로 설정하여 특별한 행사나 비즈니스 모임을 위한 공간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1.3 위치화 (Positioning)
"Delicious Bistro"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치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특정 대상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독특한 요리 스타일, 서비스 품질, 분위기 등을 강조하여 레스토랑의 독특성을 부각시킨다. 예를 들어, 신선한 재료와 혁신적인 요리 스타일을 강조하고, 고품질 서비스와 아늑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고급 레스토랑으로의 이미지를 구축한다.
2.SWOT 분석
2.1 강점 (Strengths)
"Delicious Bistro"의 강점을 파악하고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내부적인 요소를 분석한다. 강점은 레스토랑의 핵심적인 우수한 특징이며, 경쟁에서 차별화를 이뤄낼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Delicious Bistro"의 강점은 다음과 같을 수 있다:
고품질의 식재료: "Delicious Bistro"는 신선하고 고품질의 식재료를 사용하여 최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한다. 이는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식 경험을 제공하고 브랜드의 신뢰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창의적인 요리 스타일: "Delicious Bistro"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요리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맛과 신선한 요리 경험을 즐길 수 있으며, 레스토랑을 찾는 고객들에게 독특함을 제공한다.
경험 많은 주방 스태프: "Delicious Bistro"는 경험 많은 주방 스태프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탁월한 요리 기술과 창의력으로 고객들에게 훌륭한 식사를 제공하며, 품질과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사례
  • 제목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성공사례 분석Abstract 우리나라 외식업계 중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다. 패밀리 레스토랑의 후발주자로써 1위였던 TGI FRIDAY’S를 따라잡고 1위로 등극하는데에 작용했던 아웃백의 마케팅과 경영전략에 대해서 조사했다. 특히 미국이나 호주 등 외국에서는 그렇게 두각을 드러내지 못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왜 유독 한국에서만 강세를 보이는가에 대해 나왔던 신

  • 씨푸드 레스토랑 토다이 마케팅분석
  • International cuisine&sushi buffetWelcome to TODAI토다이 기업소개토다이 프랜차이즈 현황씨푸드 레스토랑의 특징 및 현황 토다이 환경분석토다이 SWOT분석토다이 STP분석7P토다이 경쟁자 분석토다이 해결과제 및 출처토다이 기업 소개토다이는 1985년 스시와 해산물 뷔페 컨셉으로 미국의 캘리포니아주에 첫 매장을 연 이래 20년 이상 세계적으로 성장해 온 글로벌 브랜드이다.현재 미국 여러 주 외에도 하와이, 홍콩에 매장이 있으며 2006년 3월 한국에 삼

  • [국제경영론] 한식레스토랑 `우리들의이야기`의 베트남진출
  • 분석하여 동기부여의 방향을 설정하였야하며 중소 벤처기업이라는 규모에서 오는 약점을 극복하여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 및 경영상의 성공을 거두어야 할 것이다. 해외투자 진출 과정의 기본적 취지가 우선적으로 타 기업(T.G.I.F)의 벤치마킹에 초점을 맞추어선 안 될 것이다.첫째, 노사 관계에 있어서 고용인피고용인 단순한 관계가 아닌 가족적 분위기 조성으로 전통적 한국 기업의 이미지가 현지인들에게 큰 호감을 가지게하여 다른 인종간,문화간

  • 빕스 VIPS 마케팅SWOT,STP,4P전략제안과 나의의견
  • VIPS 마케팅 전략.Ⅰ. 들어가며1.빕스 기업소개2.빕스 특징Ⅱ. 빕스 마케팅전략 기획1. 소비자분석과 SWOT분석2. STP전략3. 마케팅 4P전략 수립4. 소비자와의 관계구축전략5. 가치 창출전략Ⅲ . 나의견해VIPS의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목차Ⅰ. 들어가며1.빕스 기업소개- 빕스는 CJ 푸드빌에서 내놓은 우리나라 자체에서 설립된 패밀리레스토랑.VIPS( 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 VIPS (Very Impressive&Palatable Steak) 라는 2가지 뜻

  • TGI 프라이데이 마케팅 전략분석과 SWOT분석및 TGI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과 나의견해
  • 레스토랑이다.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 기업을 목표로 T.G.I.프라이데이스는 아메리칸 정통 패밀리 레스토랑으로 정통 미국식 요리부터 멕시칸 요리와 이탈리안 요리, 한식 퓨전 요리까지 150여 가지의 푸짐하고 다양한 메뉴와 350여 종류의 음료를 갖추고 있다. 직원들이 직접 악기 연주를 통해 축하 노래를 불러주는 생일 축하파티, 바텐더들의 환상적인 칵테일 쇼가 있다.2.2 TGI SWOT분석과 STP분석(1) TGIF 현 문제점제일 먼저 TGIF는 브랜드의 인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