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제적 환경 코라오는 베트남 경제 성장의 중심지 중 하나이며,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한 산업화와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동력 인프라와 시설 투자, 물가 상승 등 경제적인 요인들이 코라오의 기업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23 / 2023.08.2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자료입니다.


방통대, 학은제, 평생교육원, 과제, 레포트
본문내용
과제 1
1. 경제적 환경: 코라오는 베트남 경제 성장의 중심지 중 하나이며, 빠른 경제 성장으로 인한 산업화와 도시화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동력 인프라와 시설 투자, 물가 상승 등 경제적인 요인들이 코라오의 기업 경쟁력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기술적 환경: 코라오는 전통적인 산업과 혁신적인 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입니다. 전통적인 산업은 노동 집약적이며 기술 수준이 낮은 반면, 혁신적인 산업은 고도의 기술과 인재를 요구합니다. 이러한 기술적인 환경은 기업의 기술력과 혁신력에 대한 경쟁을 가중시키고 있습니다.
문화적 환경: 코라오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니고 있는 지역입니다. 이러한 다양성은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코라오의 문화적 특성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존중하는 기업은 지역 사회에서 긍정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치 법률적 환경: 베트남은 법적 제도가 개선되어 기업 활동에 대한 규제가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적극적인 관리와 협력이 필요합니다. 또한, 베트남의 정치적인 안정성은 외국인 투자와 기업의 지속적인 활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한 민감성: 오회장은 기존의 일본식 기업문화를 탈피하고 베트남 시장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한 민감성을 가졌습니다.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 오회장은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추구하며, 환경 친화적 제품 개발 및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였습니다.
3.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 오회장은 다양한 종류의 오토바이를 출시하여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켰습니다. 또한, 기존의 오토바이와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제공하여 고객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가격 경쟁력: 오회장은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여 경쟁 업체들보다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대중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 강화: 오회장은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홍보와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였습니다. 또한, 고객 만족도 조사와 서비스 개선을 통해 높은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였습니다.
4. 기업가정신: 경영자는 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하며 성장시키는데 있어서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태도를 보입니다. 불확실한 경영환경에서도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이를 실행하여 기회를 창출합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학] 중국 소수민족과 생활상
  • 1억2천333만 명으로 소수 민족은 중국 전체 인구의 9%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6년 3월 17일 한겨레통계에서 나타난 수치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족이 인구의 절대 다수를 차지하면서 정치, 경제, 사회 등 각 영역에서 중심적 지위를 점령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중국의 소수민족은 무시할 수 없는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그 이유로는 우선, 소수민족의 거주 지역이 전 국토의 60% 가량을 차지하면서 카자흐스탄, 몽골, 인도, 베트남 등의 주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 중 많은 기업들은 중국에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 미흡하였고, 경제성장으로 인한 중국의 거시적인 환경과 산업내의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상응하여 변화된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 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 [국제정세의 이해] 브릭스 BRICs, 피그 PIIGS 유럽의 몰락, 신흥국들의 부상 그리고 우리나라의 행보
  • 이러한 과정에서도 특히 뚜렷하게 성장하고 있는 브라질(Brazil), 러시아(Russia), 인도(India), 중국(China)을 모아 BRICs라는 신조어를 만들어 불렀다. 최근에는 러시아의 부진으로 인해 러시아 대신 인도네시아를 넣어 BIICs라고도 한다. 이 국가들은 경제 성장을 바탕으로 국제사회에서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이 국가들뿐만 아니라 ‘넥스트 11’이라 불리는 신흥 경제 성장국들의 부상은 향후 국제질서에 많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반대로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등으로 얻은 재산수입 등을 합한 가족의 총소득.가능교통용량(可能交通容量)실제의 도로 및 교통조건과 함께 어느 시간중에 차선 또는 차도의 일단면(두 방향 2차선 도로에서는 양방향)을 통과할 수 있는 차량의 최대수. 시간단위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는 보통 1시간당의 교통량으로 나타낸다.가도시화(假都市化) 시장경제에 쓰이는 가수요에서 유래된 표현으로서 경제기반이 약한 개발도상국의 급속한 도시팽창현상. 가도시화는 도시의 성장과정이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 중 많은 기업들은 중국에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 미흡하였고, 경제성장으로 인한 중국의 거시적인 환경과 산업내의 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상응하여 변화된 중국 소비자들의 성향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여 중국 현지에서 철수를 하였다.철수 했던 기업들 중에서 많은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의 현지화 전략에 치중하기 보다는 한류열풍으로 인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상승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