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의 미술이 신체, 인지, 정서, 사회성 등 각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변의 사례나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18 / 2023.08.18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기의 미술이 신체, 인지, 정서, 사회성 등 각 발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변의 사례나 본인의 의견을 포함하여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의 개념
2. 아동기의 미술이 신체, 인지, 정서, 사회성 등 각 발달에 미치는 영향
1) 신체발달에 미치는 영향
2)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3) 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4)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현대사회에서는 문화와 예술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시되고 있으며 특히 미술 영역은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고, 아름다움을 이해하는 영역으로 문화와 예술이 중시되고 있는 현대사회에서는 문화·예술을 통한 아동의 전인적 발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 아동미술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미술은 인간의 감정, 느낌, 정서, 생각 등 내면의 것을 시각적·공간적·조형적으로 표현하고, 또한 표현된 것을 이해하면서 감상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영유아기에서 미술활동은 말이나 글로 자신의 경험을 표현하기 어렵고 아직은 언어적 표현에서 한계가 있는 영유아들에게 자기표현의 중요한 수단이 된다 이런 미술은 인간의 일상생활 전반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분야인데, 특히 영유아의 전인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학문분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따라 20세기에 이르러서부터는 발달심리학자들과 교육자들에 의해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논의가
참고문헌
고선옥, 고진옥 외 3명 저, 아동미술, 동문사, 2022
유희정 저, 아동미술 (놀이 중심 보육 · 교육과정에 기초한), 지식공동체, 2021
최자연 저, 하브루타 교수법을 활용한 아동미술 수업 연구, 한남대학교, 2021 국내석사
오중석 저, 재료와 기법을 이용한 아동미술의 창의교육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2002
신민주 저, 아동미술의 표현력 향상에 관한 프로그램 연구, 동아대학교,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 아동 발달특성으로 본 빈곤아동의 이해jo
  • 대해 알아 둘 필요가 있다. 아동(청소년)에게 접근하고 그들을 가르치는 데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그들에게 접근하고 가르칠 수 있다. 아동발달 이론가들은 아동이 어떤 존재이며 어떻게 발달하는가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취하고 있으며, 어떤 이론가들은 개개인에 따라 왜 행동이 다른지 그 개인차를 규명하는데 관심이 있고, 어떤 이론가들은 연령의 변화에 따른 행동의 변화나 발달에 관심을 가진다. 그리고 아동은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사회

  • 아동학대의 모든것
  • 기술 2. 학대 확인을 위한 질문내용 및 유형 821) 질문의 내용 및 유형 3. 아동면접을 위한 매체 1) 인체인형 2) 인체그림 3) 그림그리기 4) 인형집 4. 아동 성학대 발생 여부의 판정 1) 아동 진술의 신뢰성 문제 2) 성학대 입증의 기준 3) 다른 출처로부터 진술을 확증하는 기준 4) 성학대에 대한 결론 도출 5. 어린 유아와의 면접1) 어린 유아와의 면접기법2) 아동의 발달단계에 따른 고려 사항 6. 아동과의 면접에 영향 미치는 요인 1) 면담자의 지식에

  • [안전교육, 안전사고] 안전교육(안전사고교육)의 정의, 안전교육(안전사고교육)의 필요성과 목표, 안전교육(안전사고교육)의 접근방법, 안전교육(안전사고교육)의 방법, 일상생활에서의 안전교육(안전사고교육) 분석
  • 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서에 따르면, 범교과 학습활동은 원칙적으로 무학년제 운영이며, 학교 실정에 따라 학년별로 교육 중점을 설정할 수도 있고, 일정한 시기에 따라 집중적으로 운영할 수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시책 중심으로 별도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각 교과, 재량활동, 특별활동의 교육과정에 그 교육 내용이 포함되어 통합적이고도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따라서 주요 교육시책, 차기 발전 계획상의 사업, 국가 시책

  • [정신건강론] 놀이치료
  • 정서와 행동에 영향을 준다는 것, 사건에 대한 지각과 해석은 개인의 신념이나 가정에 의해 형성된다는 것, 그리고 논리에서의 오류 혹은 인지왜곡은 내면의 문제를 경험한 개인에게 보다 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인지행동치료에서는 아동이 사건들을 어떻게 지각하는지에 관심을 두며, 아동의 증상과 관련한 부적응적 사고를 확인하고 수정하여 아동의 감정과 행동패턴을 변화하도록 돕는다.인지 행동적 놀이치료는 인지치료와 행동치료를 발달적

  • [아동복지론] 이혼가정의 아동
  • 이혼가정의 아동아동복지론-이혼가정의 아동목차Ⅰ.서론Ⅱ.본론1. 이혼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1) 정서적 문제2) 행동적 사회적 문제3) 학업적 문제4) 아동의 성별에 따른 이혼의 영향 2. 이혼에 대한 아동의 이해 발달 단계3. 이혼가정 자녀의 적응 과정4.아동의 연령에 따른 부모이혼의 영향5.이혼으로 인해 자녀가 겪는 가장 큰 어려움 (단위: %)6. 사례제시 : 이혼가정 아동의 미술치료 사례7. 신문 기사 사례8. 이혼가정과 아동을 위한 대책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