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장애인복지관 아동청년팀 실습중간평가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8.05 / 2023.08.05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서대문장애인복지관 아동청년팀 실습중간평가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 목차
-
1. 중간평가일까지 수행한 실습목표와 관련된 실습내용 및 역할에 대한 평가
2. 남은 실습기간의 실습계획
3. 실습에 임한 자세 및 노력
4. 중간평가일까지 실습을 통해 배운 점
5. 실습 종결일까지 앞으로 남은 실습기간동안에 더 필요한 사회복지 지식과 기술
6. 중간평가일까지 실습 진행에서 어려웠던 점
7. 기관 및 실습지도자에게 건의할 점
- 본문내용
-
종합평가
실습 오리엔테이션 시간에 사회복지현장의 전문가로부터 사회복지의 전반적인 개념이나 실천방법을 학습하였다. 이론을 배운 것을 바탕으로 실습을 통해 현장에 적용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노력한 점이 보였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에 참여를 하였을 때는 실질적으로 클라이언트를 지원방안과 상황별 대처방법 등을 생각하지 못하고 장애아동의 특성만 파악하기 급급하였다. 하지만 실습이 지속됨에 다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장애아동과의 라포형성기술, 발달장애인의 개인별 특성(도전적행동, 상동행동, 스킨십행동 등)에 대한 개인별 접근, 장애아동부모의 지원방안을 스스로 고민해볼 수 있었다.
특히 성장디딤돌학교 프로그램을 통해서 장애아동의 특성과 사회복지현장에서의 실무적인 기술을 상황에 따라서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사회복지실습에 있어 행정적 측면에서 실습일지, 단위계획서, 프로포절, 기관방문보고서 등을 통해 문서작성법을 익히기 위해 스스로 노력한 점이 보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 나에 대해 친구(가족포함) 3인에게 질문해 보고 내가 생각하는 나와 타인이 생각하는 나에 대한 공통점과 다른 점은 무엇이 있는지 논하시오
- 보육실습의 목적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지식을 어린이집에서 실제로 적용해보면서 보육교사의 역할을 직접 경험하는 것이다 첫째, 보육실습의 목적에 대해 적고 둘째, 보육실습생의 역할과 자세는 어떠해야 하는지 셋째, 실습의 경험이 향후 본인의 진로결정에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으로 논리적으로 서술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