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사회사업기술론] 사회 복지 실천의 제반영역과 기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학교사회복지
2. 현황 : 전국 총645개교
3. 서울창천초등학교
- 본문내용
-
<총 30개교> 강원도 강릉*원주, 경남 진주*
창원, 경북 영주*포항, 광주 동부*서부, 대구 남부*동부, 대전, 부산 해운대, 서울 강서*동부
, 울산 강남*강북, 인천 남부*서부, 전남 화순*
목포, 전북 익산*전주, 제주, 충남 논산*천안, 충북 청주*충주
위치 :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유형: 지역기반형(이대성산종합사회
복지관과 연계)
인력 :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사회
복지사 1인 파견,
-일반교사*특수교사*보건교사
등 학교 내 교직원 31명과 함께
근무
대상 : 전교생 394명 및 부모, 교사
재원 : 서울시교육청 좋은학교만들기
사업
운영시간 : 주2일 13:00~18:00
자격요건 : 사회복지사 1급, 학교사회복지사 1급, 교원 자격증 소지자 우대
취업관련 정보처 :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www.schoolsocialwork.org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www.kassw.or.kr
한국사회복지사협회
www.welfare.net
아동*청소년의 교육복지에 관심이 있고 학교현장에서 교사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기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추천!
가. 소집단 프로그램 : 학교적응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주1회)
나. 대집단 프로그램 : 학교폭력예방 집단교육 프로그램(각 학급별 년6회)
다. 아동개별상담 : 학교 부적응 어린이 개별 상담, 심리평가 및 치료연계(수시)
라. 학부모상담 : 자녀양육기술 등에 관한 개별 상담 및 교육(수시)
마. 교사 교육 : 어린이 발달단계 이해, 부모와 관계맺기 등 에 대한 집단교육(수시)
바. 지역사회 연계활동(수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