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상사회사업기술론] 사회 복지 실천의 제반영역과 기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03 / 2019.12.24
  • 1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학교사회복지
2. 현황 : 전국 총645개교
3. 서울창천초등학교
본문내용
<총 30개교> 강원도 강릉*원주, 경남 진주*
창원, 경북 영주*포항, 광주 동부*서부, 대구 남부*동부, 대전, 부산 해운대, 서울 강서*동부
, 울산 강남*강북, 인천 남부*서부, 전남 화순*
목포, 전북 익산*전주, 제주, 충남 논산*천안, 충북 청주*충주
위치 : 서울 마포구 노고산동
유형: 지역기반형(이대성산종합사회
복지관과 연계)
인력 : 지역사회복지관에서 사회
복지사 1인 파견,
-일반교사*특수교사*보건교사
등 학교 내 교직원 31명과 함께
근무
대상 : 전교생 394명 및 부모, 교사
재원 : 서울시교육청 좋은학교만들기
사업
운영시간 : 주2일 13:00~18:00
자격요건 : 사회복지사 1급, 학교사회복지사 1급, 교원 자격증 소지자 우대

취업관련 정보처 :
한국학교사회복지학회 www.schoolsocialwork.org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 www.kassw.or.kr
한국사회복지사협회
www.welfare.net

아동*청소년의 교육복지에 관심이 있고 학교현장에서 교사들과 새로운 관계를 맺기를 희망하는 사람에게 추천!
가. 소집단 프로그램 : 학교적응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주1회)
나. 대집단 프로그램 : 학교폭력예방 집단교육 프로그램(각 학급별 년6회)
다. 아동개별상담 : 학교 부적응 어린이 개별 상담, 심리평가 및 치료연계(수시)
라. 학부모상담 : 자녀양육기술 등에 관한 개별 상담 및 교육(수시)
마. 교사 교육 : 어린이 발달단계 이해, 부모와 관계맺기 등 에 대한 집단교육(수시)
바. 지역사회 연계활동(수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사업통합이론사례
  • 기관이나 사회복지사를 찾아다녀야 하는 부담감을 야기한다. 셋째, 전문화 중심의 교육 훈련은 사회복지사의 분야별 직장 이동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 넷째, 공통기반을 전제하지 않는 분화와 전문화는 각각 별개의 사고와 언어 및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 확립에 장애가 되었다는 점이다.) 전재일, (1981)2) 사회복지에 있어서 사회사업통합모델의 영향- 개별 사회사업의 이론과 실천의 발달은 사회복지 전문직을 정립하는 계기

  • 사회복지 전문적 지식과 가치 - 사회복지실천의 지식, 사회복지 전문직의 윤리, 사회복지사의 역할
  • 사회사업과정, 개입에 대한 지식도 포함한다.- 사정에 필요한 지식(assessment knowledge) : 사정에 필요한 지식은 개인의 욕구와 문제, 상황 등을 이해하기 위한 지식으로 사회복지사가 개입 이전에 클라이언트의 심리적, 사회적, 문화적 특징을 이해하고 클라이언트의 문제가 발생하는 상황적 맥락을 분석하는 데 필요하다.- 개입에 필요한 지식(intervention knowledge) : 개입에 필요한 지식은 사회복지사가 개인이나 집단, 지역사회를 돕기 위한 실천과정에서 활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집단사회사업실천의 모델
  • 기술론 이론은 자본주의에의 절대적인 확신을 배경으로 자유민주주의적 개념에 내재하는 인간의 존엄성과 프로이드학파에 의한 정신분석이론에 근거하여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고 있다. 최근에는 개체와 환경 양면을 동시에 강조하는 실용주의적 사상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개별사회사업, 집단사회사업, 지역사회조직 등의 사회사업의 주요 전문기술의 종합체계로 확립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실천 기술론의 특징을 살펴보기 위해 사회복지실

  •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강화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은 아직도 저조한 실정이고,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공급영역에서 전문성을 표방한 새로운 경쟁자들이 나타나고 있어 사회복지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향후 도전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까지 사회복지계는 이론적으로는 사회복지학의 정체성 및 정체성확립방안 등을 주제로 다루면서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해 왔고, 제도적으로는 자격시험 실시, 실습기관 인증제 모색, 세부 실천분야

  • [사회복지조사] 사회복지사의 전문성 강화에 관한 연구
  • 사회복지사들의 전문성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은 아직도 저조한 실정이고,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 공급영역에서 전문성을 표방한 새로운 경쟁자들이 나타나고 있어 사회복지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향후 도전은 더욱 거세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최근까지 사회복지계는 이론적으로는 사회복지학의 정체성 및 정체성확립방안 등을 주제로 다루면서 앞으로 나아갈 길을 모색해 왔고, 제도적으로는 자격시험 실시, 실습기관 인증제 모색, 세부 실천분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