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또래집단, 지역사회, 대중매체, 사회인식 등)을 한가지 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가 필요한 환경(가정, 학교, 또래집단, 지역사회, 대중매체, 사회인식 등)을 한가지 정하고, 어떤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토론해 보세요
목차
서론
현재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환경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가장 변화 모색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은 사회 전반적으로 중요한 과제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가정, 학교, 또래집단, 지역사회, 대중매체, 사회인식 등 다양한 환경에서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환경들에서 어떠한 변화가 필요하며, 어떤 방향으로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지에 대해 토론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국립청소년정책연구원. (2019). 청소년 건강발전을 위한 가족 및 가정지원 프로그램 개발 연구.
교육부. (2021). 2021학년도 학교 폭력 실태조사 결과보고서.
이순화. (2017). 또래지도 프로그램을 활용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공감능력, 자기존중감, 거부감 및 내외적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분석.
유영미, & 홍석환. (2020). 지역사회 청소년의 문제행동과 지지체계의 관계: 매개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정성희. (2020). 청소년의 SNS 이용과 신체이상이미지에 관한 연구: SNS 이용 동기와 내적외적 정신자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등학교)조순자(동작초등학교)조효인(서울교육대학교)함희주(공주교육대학교)허정미(양남초등학교)< 미술과 >김은주(부개서초등학교)김정희(인천교육대학교)박수자(노원초등학교)반영섭(주성초등학교)이우종(서울사대부속초등학교)이재순(자운초등학교)이형구(부산교육대학교)홍석주(삼선초등학교)머 리 말최근 세계적인 추세는 교육개혁을 통해 국가 교육의 질을 제고함과 더불어 개개 학습자에게 공평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

  • [교육] 교육학레포트모음입니다.
  • FILE:01-01.HWP敎育에 대한 基本 序說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2. 교육의 개념 모형Ⅱ. 교육의 유형1. 평생교육2. 가정교육3. 학교교육4. 사회교육Ⅰ. 교육의 의미1. 교육의 정의(1) 교육의 요소교육의 개념을 설명함에 있어 무엇보다도 강조할 것이 교육의 의도성이라 할 수 있다. 무엇을 가르친다고 할 때, 또는 배우게 한다고 할 때, 거기에는 이미 항상 어떤 의도가 있게 된다. 실제 교육과정에서 보면 미처 의도하지 못했던 결과들이 생겨날

  • 특별활동.재량활동교육과정의 편성과 운영
  • 사회에서 특별활동은 과거 어느 때보다 중요한 위치와 교육적 의미를 갖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 이유는 제7차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방향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성, 창의성, 적응력, 자기 주도력, 적성, 진로 등에 관한 교육은 교과보다는 오히려 특별활동이 담당하여야 할 영역이 더 넓고 깊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치, 사회, 경제, 문화적인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의식구조 및 생활 수준의 향상 발전은 학교 교육에 직

  • 학교 독서 교육 진흥을 위한 독서 지도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 사회는, 한편으로는, 다원화 및 다양화 사회이기도 하다. 이 말은, 달리 말하면, 전문성을 비롯하여 취미, 기호 등에서 개인적 측면을 인정한다는 의미이다. 예전에는 여러 사람이 좋다고 생각하는 옷을 사 입었지만, 요즈음은 오히려 다른 사람이 입은 옷은 일부러 기피하려는 경향을 보인다. 그만큼 집단성이나 획일성을 배제하면서 개인적 정서, 기호, 가치를 선호하는 것이다. 현대 사회의 큰 두 특징인 지식 및 정보 처리의 지적 측면, 그리고 개인적

  • [교육] 초등도덕교육방법론
  • 필요성을 제시한다.통일의 과정은 단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충분한 준비 기간과 연구 및 꾸준한 노력이 있어야 가능함을 인식시킨다.마. 평 가 본 단원의 평가 요소는 통일 이다. 따라서 통일에 관련된 지식과 함께 통일에 대비하는 자세와 노력 등을 평가해야 한다. ① 인지적 영역통일이 이루어져야 하는 까닭은? 통일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민족 공동체 3단계 통일 방안은?② 정의적 영역이산가족의 아픔을 이해하는가?북한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