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_설문 조사를 위한 조사지를 작성 중이다. 이때 설문지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1.09 / 2023.01.09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과 목 명 : 시장조사론
주 제 : 설문 조사를 위한 조사지를 작성 중이다. 이때 설문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고려해야 될 사항을 제시하시오.
아 이 디 :
이 름 :
생년월일 :
1. 서론
설문조사는 다양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자료 조사의 방법에 해당한다. 보통 다수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여 의견을 파악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것인데, 그래서 양적조사로 분류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설문조사를 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설문지를 작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설문지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그러한 설문조사를 통해서 파악할 수 있는 정보가 달라진다는 점에서 그렇다.
2.본론
(1) 설문지의 완성도 높이기
설문지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은 결국 설문조사의 질을 높이는 것과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 설문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설문조사의 목적을 설문지에 설명하는 것이다. 만약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사람이 설문조사 자체에 대해서 반감을 가지게 되면 사실 그러한 설문조사는 성공적으로 달성되는 것이 어렵다. 자신이 설문조사를 참여하게 되었을 때 자신의 삶이나 생활 등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을 하거나 혹은 해당의 설문조사를 시행하는 사람들에게 감사함, 수고로움 등을 느끼는 경우에 그들은 진실한 태도로 설문조사에 참여할 것이다. 본인의 경우를 생각해도 만약 본인의 개인정보가 담기는 설문조사인데 어떠한 곳에서 그리고 어디에 활용되는지 등이 불분명하다고 한다면 과연 그러한 위험을 무릅쓰고 설문조사에 참여하게 될 것인지 의문이 든다. 본인의 경우라고 한다면 참여하지 않을 것이며 다른 일반의 사람들도 역시 동일할 것이다. 그렇기에 기본적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기관은 어디이고 이것을 왜 하는 것인지 등의 정도는 제시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설문지의 용어를 명확하고 쉬운 것으로 선정하는 것이다. 보통의 설문지는 일반의 사람들에게 의견을 묻기 위해서 사용된다. 그렇기에 일반인의 관점에서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설문지를 만들어야 한다. 만약 전문적인 용어를 사용해서 설문지 자체의 난이도를 올리게 되면 그것은 설문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이해를 어렵게 한다. 그것은 이들의 이해만이 문제가 아니다. 실제로 용어가 어렵게 되면 이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질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에서 이해하고 설문에 참여하게 된다. 과연 이러한 방법으로 설문을 하는 것이 의미가 있을까. 최대한 쉬운 단어, 보편적인 단어를 사용해서 사람들이 설문에 참여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성복지] 우리나라 노동시장의 여성복지제도 및 시설점검
  • 위한 복지제의 실태조사를 통해 여성의 사회진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보고, 여성인력 활용도 수준을 높여, 궁극적으로 국가경쟁력의 상승을 가져올 수 있는 복지제도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우리는 다양한 노동시장에서 20개 기업을 선정하고 각 기업의 복지 수준을 홈페이지와 이메일, 담당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그 외에도 설문조사, 신문기사 등을 통해 우리 나라의 여성 복지제도의 실태를 조사하고 외

  • [사업계획서] 황혼 미팅 사업
  • 중심으로 임원선정하여 발대식 준비 *매주 1회 정기모임을 약속하고 목적, 회칙, 활동 등을 선정하여 발대식음향기기, 유인물, 음악테이프, 태극기 등.정기 모임 및 자조조직 구성, 스트레스 해소, 친목도모, 건전한 이성교제의 장회기평가 *매일의 프로그램 및 커플에 대한 만족도 조사 *기타 필요사항 설문평가지, 필기도구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커플 만족도 조사, 차후 프로그램을 위한 사항 조사최종평가 및 가든파티*프로그램전반에대한

  • [매스미디어] 방송통신융합시대의 IPTV에 관한 수용자 효과연구
  • 설문조사 결과, IPTV에 대한 인지도 및 선호도가 생각보다 높고 약 60% 정도가 사용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이로 비추어 볼 때 향후 IPTV라는 매체가 수용자의 미디어 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사료된다. 그러나 아직까지 모든 연령층, 사회계층에 이 매체의 기능, 혹은 존재 여부 자체가 파급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는 보다 더 심층적인 조사로 IPTV에 관해 연구하고자 한다. 3. 연구 방향 및 방법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설명하는 많은 이론

  • 평생교육실습 실습일지 + 공문서작성 + 기사작성 + 기관SWOT분석 + 프로그램기획안
  • 중요한 내용부터 먼저 서술하는 두괄식 기사 형식이다. 신문 기사의 정형이라고 할 수 있다. 실속성을 중요시하는 전통적 기사 작성법이다. 기사의 전문을 먼저 쓰고 중요한 사실, 흥미 있는 이야기 순서로 써 내려간다.② 피라미드형사건이 일어난 순서대로 기사를 작성하는 유형으로 미괄식 기사에 해당한다. 사건의 발단부터 시간적 혹은 논리적 순서에 따라 기술하다가 마지막에 결론을 제시하는 방식이다. 흔히 이 문체는 의견 기사, 피처 기사 등

  • [사회조사방법] 청년실업 문제에 대한 청년의 대응 양상 - Ulrich Beck의 `위험` 개념을 중심으로
  • 중점적으로 관찰한다. 구직자의 경우 최대한 구직활동을 함께 경험하면서 느끼는 감정 변화, 대응 등에 주목하고 구직단념자의 경우 생활을 같이 경험해 보는 것에 주력한다. 5.3. 서베이 조사문헌 검토를 바탕으로 변수를 확정하여 설문지를 작성한다. 특히 쉽게 취득하기 어려운 정보인 구직 과정의 경험 및 구직단념의 이유 등과 함께 청년실업을 구조적인 문제로 파악하고 있는지, 또한 이를 ‘본인에 대한 위협’으로 인식하고 있는지, 또 그렇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