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 일상 생활과 상담 및 임상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이 가능하며 이러한 적용으로 인한 장점은 무엇인지 제시를 하시오 예) 정적강화의 일상생활에서 나에 대한 적용 부적강화의 학교현장에서 교육에 대한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7.17 / 2023.07.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 일상 생활과 상담 및 임상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이 가능하며 이러한 적용으로 인한 장점은 무엇인지 제시를 하시오 예) 정적강화의 일상생활에서 나에 대한 적용 부적강화의 학교현장에서 교육에 대한 적용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적강화와 부적강화의 정의
2. 정적강화와 부적강화의 일상생활적용
3. 정적강화와 부적강화의 임상현장적용
4. 일상생활과 임상현장적용시의 장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는 종종 '강화'를 통해 특정 행동의 빈도를 높이거나 지속 시간을 늘린다. 유아기의 손녀가 다양한 행동에 웃고 박수와 협조(칭찬)를 주며 유아 행동 빈도를 높이거나 자동차 안전띠에 경고음을 붙여 승객 안전을 도모하는 사례 등이 있다. 이러한 강화는 심리학의 고전적 행동이론에 기초한 중요한 교육 개념으로 특정 반응 빈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보강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하며. 원하는 행동을 지속하고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 정적, 부적 강화와 일상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예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살펴보려 한다. 예를 들어 일상생활에서 정적 강화와 부적 강화 기법을 활용할 수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가 칭찬 기법(prise technique)이다. 칭찬기법은 내담자가 이상적인 행동을 할 때 강화하는 방법으로 매우 효과적이고 유용한 기법이다. 하지만 칭찬기법도 다양한 형태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 적절하게 사용해야 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정적 강화와 부적절 강화가 일상생활과 상담 및 임상현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해 살펴보고 정적 강화봐 부적 강화의 장점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참고문헌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 직무수행, 정서,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비교, 문광수,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3
안전행동에 대한 정적강화와 부적강화의 상대적 효과 비교, 이재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0
정적강화와 부적강화가 직무수행, 스트레스, 정서에 미치는 상대적 효과 검증, 오세진, 중앙대학교,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직업상담사 2급 실기 기출문제 완벽 정리(2000~2011)
  • 나, 쉽게 직장을 구할 수가 없다.이와 같이 실업이 증가함에 따라 가구 구성원들의 노동시장참가율이 높아지게 되고, 이로 인해 실업률이 더욱 높아지는 효과를 부가노동자 효과라고 한다.2. Holland의 직업선호도 검사에 대한 것이다. 다음을 기술하시오. (00.04.23)1) Holland의 직업선호도 검사 중 흥미검사를 해석할 때 직업목록에서 찾아낼 수 있는 3가지 정보를 쓰시오.흥미유형, 직업명, 필요한 교육수준2) 일관성에 대해서 서술하고 예를 들어 설명하

  • 인간심리의이해 기말 족보 모음집
  • 강화계획의 좋은 예이다.14. 프로이드는 건강한 정신건강의 지표로 사랑할 수 있는 능력과 (일)할 수 있는 능력을들었다.15. 인간발달에 대한 다음 진술 중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답:②발달의 어떤 측면도 유전 또는 환경 중 어느 하나에 의해 전적으로 영향 받지 않는다.③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의하면 전조작기 아동은 논리적 사고가 불가능하다.④부모와 애착형성이 잘 된 아이일수록 새로운 것을 탐색하는 모험에 더 적극적이다.16. 애착에

  • [교육학] 교육학 총정리
  • 생활중심의 학교② 지역사회와 학교의 관련성 증대③ 지역교육의 주도적 역할④ 지역사회를 교육의 場으로 활용7. 과거제도(1) 기원 : 통일신라(원성왕) - 국학에서 시험독서삼품과(2) 시행 : 고려(광종) - 쌍기의 건의+- 단층제 - 1차 시험만 → 공민왕때 삼층제 (향시, 회시, 전시)+- 문과+- 승과이색이 무과 시행을 제안(3) 완성 : 조선+- 삼층제 도입+- 문 무과* 과거제의 장점 : 객관적인 인재 선발단점 : 과거시험과목은 발달, 나머지 학문은 발달

  • 중학생 진로탐색 지도자료
  • 학교 교육과정 해설 진로 희망 조사 진로희망 재조사 직업정보 제공 자기분석 진로희망 확인 진학 및 취업정보 제공 학부모 진로 협의회 개최4 지능 검사 실시- 자아 탐색자료 확보 자기 이해 자료 카드 작성 개인별 특성과 적 응 직 업 탐색 적성, 흥미, 성격 검사실시- 진로 탐색자료 확보 직업윤리 교육 표준화 직업분류 이해 진로 정보 제공 표준화 학력고사 실시 진로상담 직업생활에 대한 이해 교육5 체질,

  • 합격예감 사회복지학 정리노트
  • 정적으로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재정적 원조나 서비스를 의미하고 다른 한편으론 국민의 보편적 욕구에 대한 공통적 책임을 의미장인협(J.I.H)가족이나 시장기구로부터 탈락된 자들에게 정상적인 사회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호, 치료, 예방의 정책이나 방법을 활용하는 것베이커(R.L.Baker)사회를 유지하는데 기본적인 사회적경제적교육적 건강에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지역사회와 전체사회의 집단적인 복지사회 유지를 위한 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