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를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5.04 / 2023.05.0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학교폭력
1) 학교폭력의 개념
2) 학교폭력의 원인
2. 학교폭력 중 언어폭력의 해결방안
1) 언어폭력의 정의
2) 언어폭력의 해결방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과거에는 사회적 인식 부족으로 학교폭력 피해자나 가해자에게 적절한 교육이 필요했지만 기각되거나 무시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학교폭력이 점점 심각해지고 학교폭력 피해자들이 자살 등 극단적인 행동으로 문제가 되면서 주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근 우리 사회는 학교폭력이 단순한 학교문제가 아니라 사회적 관심과 적극적인 개입이 필요한 중요한 문제임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학교폭력은 또래의 다양한 형태의 폭력에 의해 야기되며 폭력피해자에게 치욕감과 자기비판을 주고 그들의 존재에 대한 경멸감을 조장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학교폭력은 청소년의 행복을 저해하는 가장 큰 재앙입니다. 자존심이 상한 청소년은 향후 일상생활에서 후유증을 겪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본론을 통해 학교폭력(신체, 신체, 언어, 정신, 괴롭힘, 사이버, 집단폭력)의 종류 중 언어폭력을 선택하여 학교폭력의 원인과 해결방법을 설명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박호근,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글누림, 2021
푸른나무재단 학교폭력문제연구소 저, 학교폭력 예방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21
유형근·정연홍 외 4명 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학지사, 2019
조경자·안진숙 저, 학교폭력 예방 및 학생의 이해, 정민사, 20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 선택하여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 선택하여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목차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 선택하여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I. 청소년 폭력의 정의II. 청소년 학교폭력의 피해원인가. 개인적인 특성나. 사회적 배경III. 학교폭력의 예방과 해결방안* 참고문헌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 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교폭력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
  • 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교폭력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목차학교폭력 유형(신체, 물리적, 언어, 정신적, 따돌림, 사이버, 집단폭력)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학교폭력 피해원인과 해결방안을 설명하시오I. 학교폭력의 발생원인1. 개인의 심리적 요인2. 가정 요인1/ 가정교육의 부재2/ 부모의 양육태도3/ 한부모 가정4/ 빈곤가정II. 학교폭력 문제의 해결방안1. 가정에서의

  • 아동청소년과미디어2) 미디어발달과 함께 사이버폭력이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원인과 결과 문제점 등을 분석제시하시오0K
  • 사이버 폭력이 점차 증가 추세에 있다. 교육부가 실시한 2021년 학교폭력 실태조사 피해유형별 비중을 살펴보면, 사이버폭력 비중은 2020년에 비해 2 더욱 증가하였고, 언어폭력과 신체폭력 등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나 사이버폭력과 집단따돌림 비중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의 사이버 폭력의 경우 음란물 제작, 유포하여 피해자의 정신적 심리적 고통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런 현상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특단의 대책이 절실히 요구

  • 사회과학 집단 따돌림
  • 집단따돌림의 문제, 그것은 현재 우리 교육계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 중의 하나로써 부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심각한 청소년 문제가 되었다. 뉴스와 신문에는 집단따돌림을 당한 아이가 자살이라는 극단적인 방법을 선택하고, 정신이상이 되고, 이민을 가는 등 집단따돌림으로 인한 신체적정신적 피해 사례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급우를 괴롭힌 고등학생이 검찰에 구속되고, 피해학생 부모가 학교와 교육청에 그 책임을 물어 손해배상

  • 학교폭력예방의이론과실제 학교폭력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서 분석하시오,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 중의 하나가 되었다학교폭력이란 개념은 바라보는 관점과 적용범위에 따라, 교내폭력, 학교주변폭력, 또래폭력, 학생폭력 등의 용어로 혼용되어 쓰이고 있다. 대부분의 연구자들은 Olweus(1993)의 개념에 기초하여 학교와 관련하여 일어나는 폭력행위를 학교폭력으로 규정하고, 개인이나 또래집단이 피해학생을 대상으로 반복적이고도 지속적으로 신체적, 물리적 폭력은 물론 집단 따돌림, 욕설, 협박 등의 심리적, 언어적 폭력행위를 행사하는 것으로 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