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의 전략적 접근을 위해 전략적 방향 설정이 필요하며 전략방향 설정의 중요 항목으로는 타깃팅과 위상정립이 있습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3.06 / 2023.03.06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된 양질의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서론
시장 세분화는 이미 자리 잡은 다양한 경영과 경쟁 환경에서 우리 제품이 소비자에게 인정받아야 한다는 입장과 개념을 설정하고, 소비자가 욕망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자는 아이디어의 원천이다. 같은 제품이 판매될 경우 우리 회사가 제시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략 메시지를 개발하거나, 같은 제품을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시해 폭발적인 매출 증대로 이어지는 전략의 원천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예로는 베이킹 소다를 들 수 있다. 원래 베이킹 소다의 목적은 빵을 굽는 것이었지만, 베이킹 소다의 화학적 작용은 소비자가 청소용으로 사용하고 청소용품으로 재기획하는 측면을 발견하는 데 사용돼 판매 부진을 크게 개선했다.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다면 시장은 언제나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다.
이 기회를 잡기 위한 시장 세분화의 주요 변수는 세분화, 대상화, 포지션화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그 아래의 하위요인은 연령, 성별, 생활습관, 용도 등 다양한 변수로 세분화할 수 있다. 본문에서는 기저귀에 대한 인식을 뒤집고 성인들이 사용하는 기저귀 개발 제품 사례를 중심으로 이 제품의 시장 세분화 전략을 분석한다. 이후 결론부에서는 포지셔닝에 따른 각 분류별 광고 사례를 간략하게 제시해보도록 한다.
본론
기저귀 제품의 시장세분화 예시
기저귀 제품은 아주 오랫동안 영유아들을 양육하는 데 활용하는 제품군으로 인식되어 왔다. 성인들도 요실금을 앓거나, 오랜 기간 동안 병석에서 와병하는 이들에게도 기저귀 제품이 사용되기는 하였지만, 요실금 제품을 이용하는 건 성인들 사이에서 매우 은밀하고, 비밀스러우며, 치욕스러운 일로 간주되어 왔다. 또, 요실금이 하나의 장애로 인식되면서 신체장애인의 이미지가 자신에게 덮어지는 건 아닌가, 하는 불안이 요실금 팬티 이용을 꺼리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해왔다.
이러한 욕구를 바탕으로, 입어도 티가 잘 나지 않는 성인용 요실금 팬티를 개발함으로써 화이트 브랜드 제품사는 큰 성공을 거둔 사례가 있다. 일상생활에서 입었을 때, 생리대처럼 크게 티가 나지 않는 속옷 타입의 제품부터 패드 타입 등 다양한 제품을 고안하고, 생산 및 배포함으로써 요실금으로 고민하는 성인들에게 일상의 자신감을 선물해주었다. 이 제품이 큰 성공을 거두자 카네이션, 쉴드, 크리센, 케어미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사들도 요실금 기저귀 상품 분야로 뛰어들었고, 관련 광고들이 배포되자 이제는 아주 흔하게 볼 수 있는, 부끄럽지 않은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인구통계
변수
내용
참고문헌
참고자료
복준영, 박소윤(2019). 마케팅관리론. 서울: 북페리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모집과 채용
  • 중요시 한다면 불필요한 잉여 인력이 없으므로 경제적으로는 합리적이지만 기업의 장기적인 목표를 수행할 때는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이다. 2. 채용관리의 중요성이제 우리나라도 기업 간 인수와 합병이 일반화되었다. 일반적으로 기업이 다른 타 기업을 인수하는 경우, 피 인수기업이 성장 잠재성이 크고 시장성이 유망하다고 하여 무조건 인수하지는 않는다. 상당한 기간을 가지고 자기 조직과의 전략적 방향의 적합성, 보완성 및 위험성을 검증한 후

  • TV홈쇼핑조사 레포트
  • 있습니다. LG홈쇼핑은 이와같은 기본개념을 기준으로 홈쇼핑사업의 상품개발 및 품질보증, 방송편성, 수주 및 물류 전략에 철저한 원칙을 두고 홈쇼핑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① 상품기획 및 품질보증LG홈쇼핑 98한국유통대상 대상수상우선 상품개발과 품질보증은 TV홈쇼핑의 질적인 부문을 좌우하고 사업성공을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LG홈쇼핑은 상품기획팀을 따로두고 있으며 가정용품, 스포츠/레저용품, 가전제품, 식품/아

  • 홈쇼핑 분석 레포트
  • 있습니다. LG홈쇼핑은 이와같은 기본개념을 기준으로 홈쇼핑사업의 상품개발 및 품질보증, 방송편성, 수주 및 물류 전략에 철저한 원칙을 두고 홈쇼핑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① 상품기획 및 품질보증LG홈쇼핑 98한국유통대상 대상수상우선 상품개발과 품질보증은 TV홈쇼핑의 질적인 부문을 좌우하고 사업성공을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따라서 LG홈쇼핑은 상품기획팀을 따로두고 있으며 가정용품, 스포츠/레저용품, 가전제품, 식품/아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전략적 틀을 체계화, 원리화하여 국어교육의 주요 내용으로 질적 전환을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다. 이런 맥락에서 본다면 본 연구는 ‘교육과 학습의 일차적인 원리는 생활에서부터’라는 명제를 실천적으로 수행하고자 한 셈이다. 2. 연구의 방향과 내용 설정본 연구의 핵심적인 내용은 각종 매체의 언어가 어떤 원리에 의해 운용되는지를 규명하여 교육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형태의 틀을 만들어 보는데 있다. 이를 위해 우선 각종 매

  • 2009 아모레 퍼시픽 지속가능성 분석
  • 방향과 중요 이슈에 대한제안을 수렴하였고, 이에 따라 지속가능성보고서에 담아야 할 내용을 선정하였습니다.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15중대성 평가중요 이슈 선정 프로세스CSM Standards 검토CSM 관련 정책방향 등 파악경쟁자 분석미디어 분석이해관계자의 관심도회사에 미치는 영향도해당 이슈가 갖는 AP전략적 연계성과 가치창출의 영향도 분석내외부 이해관계자의관심도 분석비즈니스 영향도 High판매사원 사회적 위상 강화 일과 삶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