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10세 이상 13세 이하 다문화 가정 아동 20명
주변 참여자
본 프로그램 참여 다문화 아동 가정 20가정 가족구성원
△△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
00시 생활체육 협의회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동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초등학교 고학년 다문화가정 학생의 대인관계 및 사회성 증진을 위한 통합적 접근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거나 참여 의사가 있는 10세 이상 13세 이하 다문화 가정 아동으로서 사전 면담 후 참여 가능 여부 결정, ※ 우선순위는 빈곤 가정 > 저 연령 우선.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프로그램, 지역 공공도서관 및 청소년 시설 활용 다문화 가정 청소년에 대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
  • 및 선정▪ 지역 공공도서관 및 청소년 시설 활용 다문화 가정 청소년에 대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 참여 의향자 상담을 통한 참여 의지 확인 및 선정-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프로그램 참여의지 확인- 해당 프로그램 중 관심 있는 공동체 확인 및 선정2) 사업내용(사업수행일정 포함) 및 사업집행전략교육/훈련활동/치유/연계기대효과동아리 조직 및 활동⇒인문학 동아리+동아리 활동 일지 작성⇒언어발달 및 사회성 증진역량강화⇒기초학력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사회화론21.윌슨 : 도덕성 요소 이론22.콜즈 : 도덕적 지능 이론23.커센바움 : 포괄적 가치교육론24.나바에츠 : 통합적 윤리 교육 모형(도덕적 전문성 모형)25.하이트 : 도덕적 직관에 대한 연구26.프랑케나 : 의무 윤리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의 도덕성’ 발달29.케이 : ‘사회계급’과 도덕성30.아동발달프로젝트(CDP) : 아동의 도덕적, 사회적 발달을 위한 5가지 프로그램31.듀이

  • 교원임용시험 일반사회 전공 사회과교육론 서브노트
  • 사회과교육의 종합적인 정의1) 사회과교육은 학생들이 사회생활에 필요한 지식, 기능, 가치태도등을 형성하여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민주사회에 요청되는 시민의자질을 함양하게 하려는 학교의 교과목2) 시민교육(시민성 함양)을 사회과의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자본질로 보고 있음2. 사회과교육의 특징1) 인간과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사회문제)를 가장중요한 내용으로 다룸2) 사회 및 국가적 요구나 필요로부터 민감하게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과교육론 전영역 서브노트
  • 위한 활동: 가치연속체 전략, 가치투표, 순서 정하기 등5. 장점: `교사들이 쉽게 배울 수 있고, 여러 교과들에 쉽게 적용될 수 있음`학생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음`사회관계 및 학습결과의 개선을 도모하는 데 있어 유용하게 기능할 수 있음`인지적, 정의적, 행동적 측면들을 모두 고려하고 있음 ↳도덕적 습관(강요하는x, 스스로가 선택한o)을 강화하는 행동적 측면의 도덕교육을 위한 접근 방법이 될 수 있음`다원화된 사회에서 도덕적 혼란

  • [건강가정론] 한부모 가정 중 부자가정을 위한 건강가정프로그램
  • 가정보다 훨씬 커 대책마련이 시급하다. 이혼율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아버지가 자녀양육을 맡는 사례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부자가정 자녀 가운데 초등학생 이하가 57.8%, 중학생까지 포함하면 75.9%에 이른다. 문제는 자녀교육에 있는 셈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독일 베를린시의 경우 전체 가정의 48%가 한 부모 가정일 정도라면서 부자가정의 급증은 선진화와 함께 자연스런 현상일 순 있지만, 자녀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이 절실하다고 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