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아동의 인지 및 사회·정서발달을 위한 아동 및 부모 지원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2.22 / 2023.02.22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명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3. 예산 편성
4. 문제의식(사업 필요성)
5. 목표 및 평가
6. 사업종료 후 지향점

참고문헌


프로포절,사회복지프로그램,아동,다문화,노인,장애인,프로그램,사회복지 프로그램, 사회복지프로그램개발과평가,공동모금회,프로그램기획

본문내용
<성과중심형> 사업계획서
1. 사업명 : 다문화가정 아동의 인지 및 사회·정서발달을 위한 아동 및 부모 지원 프로그램
2. 사업 내용 및 추진전략
1) 사업 참여자 모집전략
(1) 참여 대상 및 인원
핵심 참여자
다문화가정 아동의 인지 및 사회·정서발달을 위한 아동 및 부모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 의사도 있는 00구 지역 다문화 가정 8세에서 13세 사이 아동 20명(일부 프로그램 다문화 부모 참여)
주변 참여자
00시 교육지원청
00구 건강가정 지원 센터
00 미술치료 센터
(2) 참여자 선정 기준

※ 공통사항 : 00구에 거주하는 지역 주민 중 다문화가정 아동의 인지 및 사회·정서발달을 위한 아동 및 부모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참여 의사도 있는 00구 지역 다문화 가정 8세에서 13세 사이 아동
참고문헌
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
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
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
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
보건복지가족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내 아이가 다닐 어린이집을 선정할 때, 두 가지 요인(보육 프로그램의 질, 보육교사의 질)중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과 그 이유를 작성하시오
  • 부모의 의사결정 과정을 더 잘 이해하고, 아동의 발달에 가장 유익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II. 본론1. 보육 프로그램의 질보육 프로그램의 질은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서 제공되는 교육과 양육 서비스의 전반적인 수준을 의미합니다. 이는 아동의 전인적 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적 활동, 물리적 환경, 인적 자원 등 여러 요소의 질적 수준을 포괄합니다. 보육 프로그램의 질은 아동의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그리

  • [유아교육과정] 교육과정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시오 [1] 몬테소리프로그램 [2]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 [3] 다문화교육과정
  • 가정환경과 같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안전과 건강, 위생을 고려하여 영유아의 신체, 사회, 정서, 인지, 언어가 균형 있게 발달 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해 주는 것이다.유아교육과정의 기초가 되는 심리적, 사회적, 철학적 견해들은 다양하다. 이러한 견해들을 바탕으로 하여 구성된 것이 교육과정, 교육프로그램들이다. 영유아를 위한 교육과정과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몬테소리프로그램, 표준보육과정, 누리과정, 다문화교육과정

  • 보육학개론] 변화된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보육교사의 자질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자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쓰세요
  • 및 발달 프로그램을 3) :계획하고 실행하여 아동들의 인지 신체 사회 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줍니다 , , - .이를 통해 아동들은 자신만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탐구하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가족과 협력 보육교사는 가족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부모와 함께 4) :아동들의 Bedtime Stories (2016) by Charles Eason커뮤니티와 연결 보육서비스는 커뮤니티 전체와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5) : .보육교사는 커뮤니티 리소스와 파트너십 구축하여 추가적인 지원

  • 다문화 가정의 환경이 아이의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 가정의 환경이 아이의 학교생활에 미치는 영향Ⅰ 서론1. 필요성 및 조사목적우리는 현재 사회, 문화, 경제 등 다방면에서 국가 간 상호작용이 증대되는 세계 화 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나라도 국제적 교류가 확대되어 감에 따라 생활 곳곳에 서 외국인들을 마주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다. 이는 우리도 빠른 속도로 다문화 사 회로 진입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법무부 출입국 외국인 정책본부 자료에 의하면 국내에 91일 이상

  • [유아교육] 유아교육의 목적과 방법
  • 부모를 대상으로 가정과 유치원, 보육 시설 및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을 위한 형식적, 비형식적 교육’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유안진은 유아교육을 ;평생 및 전인교육으로서의‘교육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 개념은 유아교육이 모든 인간에게 제공되어야 하는 기나긴 평생교육 과정 중 그 첫 단계로서 인정받아야 하며, 유아는 지적 발달뿐 아니라,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발달 등 모든 면에서 균형 있고 조화로운 성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